최미나수, 알고 보니 '명품 유튜버' 조카…3억 대 쥬얼리 '재조명' (코코초이)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최미나수, 알고 보니 '명품 유튜버' 조카…3억 대 쥬얼리 '재조명' (코코초이)

엑스포츠뉴스 2026-02-06 19:01:01 신고

3줄요약
사진=유튜브 '코코초이', 넷플릭스 '솔로지옥5'

(엑스포츠뉴스 장주원 기자) 넷플릭스 '솔로지옥5'에서 화제의 중심에 선 최미나수의 어머니가 명품 리뷰 유튜브 채널에 출연해 가족을 소개했다는 사실이 밝혀졌다.

지난 2024년 5월 명품·쇼핑 리뷰 유튜브 채널 '코코초이'에는 '우린 보통 자매와는 달라 기존쎄 차씨네 5자매를 소개합니다' 영상이 공개됐다.

사진=유튜브 '코코초이'

'코코초이' 유튜브 채널의 주인인 첫째 언니를 대신해 유튜브에 출연한 최미나수의 어머니는 5자매인 자신의 가족을 소개하며 영상을 시작했다.

최미나수 어머니는 "사실 저는 제 딸이 미스코리아여서 사람들이 '미코 엄마' 하고 부르신다"며 미스코리아인 최미나수 덕에 '미코(미스코리아) 엄마'라는 호칭이 생겼음을 밝혔다.

사진=유튜브 '코코초이'

이어 최미나수 어머니는 "저는 SNS를 전혀 하지 않는 초보고, 이렇게 온라인상에 노출된 적이 없는데, 저희 딸이 미스코리아가 되고, '미스 어스'라는 국제 미인 대회에서 우승을 하게 되면서 본의 아니게 '미코 엄마'로 노출됐다"고 설명했다.

영상을 본 네티즌들은 "'솔로지옥5' 보고 왔다. 어머니도 너무 아름다우시다", "나중에 따님이랑 영상 올려 주셨으면 좋겠다" 등의 댓글을 남기며 팬심을 드러냈다.

사진= 넷플릭스' 솔로지옥5'

최미나수의 이모가 운영한 것으로 알려진 명품 리뷰 유튜브 채널이 뒤늦게 주목받으면서, ‘솔로지옥5’ 방영 당시 화제가 됐던 최미나수의 주얼리 스타일링도 다시 언급되고 있다.

최미나수는 첫 등장 당시 SPA 브랜드의 5만 원대 원피스로 소박한 인상을 줬지만, 함께 착용한 주얼리 가격이 알려지며 반전 화제를 모았다. 당시 2천만 원대 반클리프 아펠 목걸이를 비롯해 수백만 원대 귀걸이와 수천만 원대 팔찌, 명품 백 등도 거론되며 총액이 약 3억 2천만 원 규모라는 이야기가 이어졌다.

해당 채널은 명품 쇼핑 콘텐츠로 알려진 유튜버 코코초이가 운영하던 채널로, 코코초이는 2023년 암 투병 끝에 세상을 떠났다. 이후 2024년 3월 동생들이 운영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으나 그해 5월 이후로는 새 콘텐츠 업로드가 없는 상태다. 최미나수 어머니가 출연한 영상은 코코초이의 셋째 동생이 업로드했다.

한편 최미나수는 ‘솔로지옥5’ 출연 이후 청순한 이미지와 반전 재력, 명품 주얼리 스타일링으로 화제성을 이어가고 있다.

사진= 유튜브 '코코초이', 넷플릭스 '솔로지옥5'


장주원 기자 juwon5214@xportsnews.com

"실시간 인기기사"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