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먼트뉴스 이민호 기자] H.U. 그룹 홀딩스(H.U. Group Holdings, Inc., 본사: 도쿄 미나토구, 회장, 사장 겸 그룹 최고경영자: 타케우치 시게카주(Shigekazu Takeuchi))의 연결 자회사인 후지레비오 홀딩스(Fujirebio Holdings, Inc., 본사: 도쿄 미나토구, 사장 겸 최고경영자: 이시카와 고키(Goki Ishikawa), 이하 ‘후지레비오’)는 시스멕스(Sysmex Corporation, 본사: 일본 고베, 사장: 아사노 카오루(Kaoru Asano), 이하 ‘시스멕스’)와 함께 치매 검사를 위한 판매 협력에 합의했다. 이 계약은 2023년 10월에 체결된 면역분석 분야의 비즈니스 협력에 관한 기본 계약을 바탕으로 한 지속적인 논의에 따라 체결되었다.[1] 시스멕스는 양사가 상호 합의한 지역 및 국가에서 후지레비오의 완전 자동화된 루미펄스(Lumipulse®) 면역분석 시스템 및 치매 관련 시약(이하 ‘제품’)을 독점적으로 판매할 것이다. 앞으로 후지레비오와 시스멕스는 치료 약물의 광범위한 채택에 따라 증가하는 검사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협력할 것이며, 제품이 판매되는 국가를 점진적으로 확장해 나갈 것이다.
2023년 10월 비즈니스 협력 기본 계약을 체결한 이후, 두 회사는 면역분석법 개발 및 글로벌 확장을 가속화하기 위한 지속적인 논의를 진행해 왔다. 2023년 11월, 양사는 알츠하이머병을 포함한 신경퇴행성 질환 분야의 시약에 대한 위탁개발생산기관(CDMO) 계약[2]을 체결했다. 또한 2023년 12월에 각 회사가 소유한 시약 원자재 공급을 위한 기본 계약[3]을 체결했으며 새로운 시약의 상호 개발을 가속화하기 위한 구체적인 이니셔티브를 추진했다.
전 세계 인구의 고령화에 따라 신경퇴행성 질환을 앓고 있는 환자의 수가 급격히 증가하고 있다. 특히, 알츠하이머병[4]은 심각한 의료 및 사회적 문제이다. 최근 몇 년 동안 알츠하이머병의 진행을 늦추기 위한 새로운 치료 약물들이 등장하였으며 이로 인해 이러한 약물의 효과적인 사용을 위한 검사에 대한 접근성을 확대하려는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후지레비오는 강력한 시약 개발 및 제조 능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시스멕스는 글로벌 판매 및 서비스 네트워크와 함께 규제 신청에 대한 광범위한 경험을 가지고 있다. 이러한 각자의 강점을 결합함으로써 후지레비오와 시스템엑스는 브라질에서 제품 판매를 시작하고, 점진적으로 중미 및 남미, 중동, 아시아 및 기타 지역으로 확장할 계획이다. 후지레비오의 제품이 지닌 강점과 시스멕스의 완전 자동화 면역분석 시스템인 HISCL™ 시리즈를 활용하여 두 회사는 치매 분야에서의 조기 검사 채택에 기여할 것이다.
Copyright ⓒ 메디먼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