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대급 주인공 다 모인다…설 앞두고 네이버웹툰이 창사 이래 최초로 진행하는 '이벤트'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역대급 주인공 다 모인다…설 앞두고 네이버웹툰이 창사 이래 최초로 진행하는 '이벤트'

위키트리 2026-02-06 15:21:00 신고

3줄요약
※ 광고용으로 작성한 글이 아니라는 점을 밝힙니다.

작품 속에서만 만나봤던 웹툰 주인공들을 색다르게 만나볼 수 있는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왼쪽부터 테르데오 라피레온(시월드가 내게 집착한다), 오현도(이기적 연애론), 고은혁(작전명 순정), 권민우(여우놀이), 김태준(못 잡아먹어서 안달) / 네이버웹툰 제공
네이버웹툰이 국내외 웹툰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인기 작품 속 주인공들을 한자리에 모은 새로운 크로스오버 프로젝트를 선보인다.

네이버웹툰은 설날을 앞두고 K-컬처 트렌드인 '꽃선비' 콘셉트를 적용한 신규 프로젝트 <어화둥둥 꽃선비단>을 론칭하고, 파트너사와 함께 2월 4일부터 다양한 굿즈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네이버웹툰이 개별 연재 작품의 주인공들을 하나의 프로젝트로 묶어 선보이는 것은 이번이 첫 사례다.

5명의 주인공들 / '웹툰프렌즈 브랜드스토어' 홈페이지

<어화둥둥 꽃선비단>에는 ▲<작전명 순정> ‘고은혁’ ▲<시월드가 내게 집착한다> ‘테르데오 라피레온’ ▲<못 잡아먹어서 안달> ‘김태준’ ▲<이기적 연애론> ‘오현도’ ▲<여우놀이> ‘권민우’ 등 총 5인의 인기 캐릭터가 참여한다. 참여 작품들은 영어, 중국어, 인도네시아어 등 최대 10개 언어로 번역되어 글로벌 서비스 중이며, 5개 작품의 국내외 관심 등록 수 합산은 1930만 건, 한국 내 관심 등록 수는 280만 건에 달한다. 여성들에게 특히 인기 많은 로맨스 장르 작품들로, 요일 웹툰에서도 상위권을 기록하며 인기를 이어가고 있는 웹툰이다.

다섯 작품 모두 현재 네이버웹툰에서 상위권을 차지하고 있는 인기 작품들이다. 특히 여성들에게 인기 많은 로맨스 장르 남자 주인공들이 이번 프로젝트에 참여해 독자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번에는 각 작품의 작가들이 직접 작업한 작화를 바탕으로 제작된 신규 굿즈도 판매될 예정이다.

작가들이 직접 작업한 작화를 바탕으로 제작된 신규 굿즈 / 네이버웹툰 제공
주식회사 모댄이 제작한 다이어리, 아크릴 스탠드, 키링 등 6종의 굿즈는 2월 4일부터 네이버웹툰 자사 공식 굿즈몰 ‘웹툰프렌즈(WEBTOON FRIENDS) 브랜드스토어’에서 예약 판매를 시작했다.

캐릭터 패키지 세트를 사전 예약 기간에 구매하면 한정 PVC 카드를 증정하고, 해당 캐릭터의 새해 인사와 서명이 담긴 PVC 포토카드를 증정한다. 또한 캐릭터 패키지 세트 및 풀세트에 한정하여 소정의 금액 할인 또한 이뤄질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스토어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신지모루 X 네이버웹툰 컬래버 / 신지모루 홈페이지
주식회사 신지모루가 제작한 휴대폰 케이스 등 모바일 액세서리 7종은 한 달간 신지모루 네이버 공식스토어에서 단독으로 판매된다. 또한, 셀프 스튜디오 포토이즘(주식회사 서북)은 한국 570여 개 지점과 일본, 미국 등 해외 8개국 280여 개 지점을 포함해 총 850 여 개 지점에서 <어화둥둥 꽃선비단> 포토프레임 서비스를 제공하여 팬들이 오프라인에서도 웹툰 주인공과 함께 추억을 남길 수 있도록 했다.

​네이버웹툰은 그동안 웹툰 IP를 활용해 팬덤에게 다각도의 즐거움을 선사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운영해 왔다. 대표적인 사례인 AI 대화 서비스 ‘캐릭터챗’은 2024년 6월 출시 이후 1년 만에 누적 접속자 수 약 350만 명을 돌파하고 누적 메시지 1억 건을 넘어서는 등 폭발적인 호응을 얻고 있다. 캐릭터챗 이용자 중 10대와 20대의 비중은 약 76%에 달한다.

'작전명 순정' 웹툰 표지 / 네이버웹툰

이번 프로젝트에 참여한 ‘고은혁(작전명 순정)’과 ‘테르데오 라피레온(시월드가 내게 집착한다)’은 캐릭터챗 내에서도 큰 인기를 끌며 웹툰 속 캐릭터와 직접 소통하고 싶어 하는 팬들의 기대를 충족시키고 있다. ‘고은혁’은 현재 캐릭터챗 누적 친구 수 1위를 기록하며 팬들의 밀접한 소통 파트너 역할을 하고 있으며, ‘테르데오 라피레온’은 유료 메시지 비율 1위를 차지하며 강력한 팬덤 화력을 입증하고 있다.

​남경보 네이버웹툰 IP 비즈니스 총괄 리더는 “이번 프로젝트는 강력한 팬덤을 보유한 IP들이 모여 새로운 세계관을 형성하는 시도로, 팬들에게는 색다른 재미를 제공하고 창작자에게는 추가적인 수익을 제시하는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웹툰 팬들이 캐릭터와 깊게 소통할 수 있도록 고퀄리티 굿즈와 디지털 서비스를 연계해 웹툰 IP 경험을 오프라인과 디지털 공간 모두로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Copyright ⓒ 위키트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