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N뉴스] 이윤 기자┃경기도 여주시가 전국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실시한 ‘2025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가’등급을 받으며 행정 경쟁력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이번 평가는 중앙행정기관과 시·도교육청, 광역·기초자치단체 등 전국 307개 기관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민원 행정 체계부터 만족도까지 총 5개 분야 20개 지표를 종합 분석해 등급을 부여했다.
시는 민원 제도 개선 노력과 시민과의 적극적인 소통, 구비서류 간소화, 신속하고 충실한 민원 처리, 고충민원 해결 역량 등 전반적인 분야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민선 8기 출범 이후 꾸준히 행정 혁신을 이어온 여주시가 기존 ‘나’등급에서 최고 등급으로 도약한 점은 의미 있는 성과로 평가된다.
앞서 시는 민원 서비스 우수사례 경진대회 최우수상과 경기안전전세 프로젝트 우수상 등을 수상하며 행정 우수성을 인정받은 바 있다.
이번 최고 등급 선정으로 여주시는 시민 중심 행정을 실천하는 대표적인 모범 도시로 자리매김하게 됐다.
시는 앞으로도 시민의 목소리를 시정에 적극 반영하는 맞춤형 민원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STN뉴스 보도탐사팀 제보하기
당신의 목소리가 세상을 바꾸고, 당신의 목소리가 권력보다 강합니다. STN뉴스는 오늘도 진실만을 지향하며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전화 : 1599-5053
▷ 이메일 : news@stnsports.co.kr
▷ 카카오톡 : @stnnews
/ STN뉴스=이윤 기자 leeyun@stnsports.co.kr
Copyright ⓒ STN스포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