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N뉴스] 이윤 기자┃경기도 가평군이 학생 맞춤형 교육 실현을 위한 본격 행보에 나섰다.
군은 6일 가평교육지원청에서 경기도교육청 경기공유학교와 함께 지역교육협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지역사회의 인적·물적 자원을 교육 현장과 유기적으로 연계해 학생 개개인의 특성과 진로에 맞는 맞춤형 교육을 실현하기 위해 추진됐다.
양 기관은 앞으로 지역 특성을 반영한 교육 프로그램 발굴과 지원, 교육사업 품질 관리, 교육공동체 역량 강화, 지역교육협력 네트워크 구축 등에 긴밀히 협력하게 된다.
특히 교육 프로그램의 내용과 지원 규모는 매년 협의를 통해 결정하기로 해, 지역 실정에 맞는 교육 서비스를 신속하게 제공하고 예산 효율성도 높일 계획이다.
서태원 군수는 “이번 협약이 아이들에게는 더 넓은 성장 기회가 되고, 학부모들에게는 공교육에 대한 신뢰를 높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지역 교육 발전을 위해 행정과 재정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가평군은 학교 안팎을 아우르는 교육 생태계를 구축하며 ‘미래형 교육도시’로의 도약에 속도를 낼 전망이다.
※STN뉴스 보도탐사팀 제보하기
당신의 목소리가 세상을 바꾸고, 당신의 목소리가 권력보다 강합니다. STN뉴스는 오늘도 진실만을 지향하며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전화 : 1599-5053
▷ 이메일 : news@stnsports.co.kr
▷ 카카오톡 : @stnnews
/ STN뉴스=이윤 기자 leeyun@stnsports.co.kr
Copyright ⓒ STN스포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