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 시청률 7.6% 찍더니…글로벌 OTT 상위권까지 싹쓸이하며 반응 터진 '한국 드라마'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최고 시청률 7.6% 찍더니…글로벌 OTT 상위권까지 싹쓸이하며 반응 터진 '한국 드라마'

위키트리 2026-02-06 09:24:00 신고

3줄요약

국내를 넘어서 해외까지, 배우들의 연기력으로 화제가 되고 있는 드라마의 흥행이 심상치 않다.

'은애하는 도적님아' 속 한 장면 / KBS
KBS 2TV 토일 미니시리즈 ‘은애하는 도적님아’(극본 이선/ 연출 함영걸/ 제작 스튜디오드래곤)가 탄탄한 스토리와 배우들의 열연에 힘입어 화제성은 물론 글로벌 OTT에서도 높은 순위에 오르며 순항하고 있다.

먼저 K-콘텐츠 경쟁력 전문 분석기관인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의 펀덱스(FUNdex)가 발표한 TV-OTT 드라마 화제성 순위에서는 4위에 올랐다. 또한 아시안 엔터테인먼트 전문 글로벌 OTT 라쿠텐 비키(Rakuten Viki)에서는 방영 첫 주 시청자 수 기준 미주, 유럽, 중동, 오세아니아 지역에서 주간 순위 TOP 5에 진입한 이후 방영 3주 차까지 TOP 5를 유지 중이다. 특히 동남아시아는 방영 직후 1위로 올라서며 쾌조의 스타트를 끊었고 주간 순위 TOP 3위를 유지하며 글로벌 인기를 얻고 있다. (2026. 02. 03. 기준)

최신 회차에서는 남지현의 섬세한 연기가 많은 시청자들을 울리기도 했다. 아버지의 갑작스러운 죽음에 무너진 홍은조(남지현)는 홍민직의 등에 꽂혀 있던 화살이 왕 이규(하석진 분)의 것이라는 말을 듣고 분노에 사로잡혔다. 이성을 잃은 홍은조는 아버지의 등에 꽂혀 있던 화살을 그대로 왕 이규에게 쏘기까지 했다.

같은 시각 홍민직의 부고를 접한 이열은 걱정스러운 마음에 홍은조를 찾아갔다. 하지만 홍은조는 집 어디에도 없었다. 임재이(홍민기 분)로부터 방에 있던 이규의 화살이 사라졌음을 들은 이열(문상민)은 불안감을 품고 이규에게 향했고 홍은조가 쏜 화살을 대신 맞았다.

홍은조는 이규에게 쏜 화살을 이열이 대신 맞았다는 사실을 알게 된 후 계속해서 자책하고 있었다. 아버지가 사람을 지키라는 뜻으로 가르쳐준 무술을 사람을 해치는 데 사용했을 뿐만 아니라 그로 인해 이열을 다치게 했다는 죄책감에 빠져들었다.

하지만 홍은조가 마음 쓰였던 이열은 “봐, 뛴다고”라며 홍은조의 손을 자신의 심장에 대주었다. 손끝에서 느껴지는 이열의 심장박동에 홍은조는 눈물을 쏟았고, 그런 홍은조의 마음을 어루만지는 이열의 애틋한 위로는 보는 이들을 뭉클하게 했다.

로맨틱한 순간도 잠시, 아버지의 죽음 후 홍은조 앞에 수상한 자들이 모습을 드러내면서 극의 긴장감을 높였다. 이런 와중 홍은조와 이열이 영혼이 바뀌면서 운명의 소용돌이에 휘말려 시청자들이 다음 화를 기대하도록 했다. 극적인 장면이 이어졌던 10회 시청률은 7%를 기록, 최고 7.6%까지 치솟았다.

'은애하는 도적님아' 배우들 / KBS
배우들의 활약으로 '은애하는 도적님아'는 국내뿐만 아니라 글로벌 상위권까지 달성하며 흥행 중이다. 지난 5일 공개된 스틸컷에는 배우들의 케미스트리가 한껏 묻어난 모습이 담겨 있었다. 특히 남지현(홍은조 역)과 문상민(이열 역)의 싱그러운 미소가 눈길을 끈다. 시청자들로부터 '도도(도적+도월대군)' 커플이라는 애칭을 얻을 정도로 큰 사랑을 받고 있는 만큼 두 사람의 러블리한 투 샷이 훈훈함을 더한다.

또한 임재이 역의 홍민기, 신해림 역의 한소은도 나란히 브이(V) 포즈를 취하며 사랑스러운 에너지를 발산하고 있다. 이열과 유쾌한 티키타카를 펼쳤던 대추 역의 이승우도 남지현, 문상민과 귀여운 시너지를 자랑한다.

극 중 남매와 형제로 만난 배우들의 모습도 시선을 사로잡는다. 홍은조, 홍대일(송지호 분) 남매로 분한 남지현과 송지호는 똑 닮은 미소로 찐 남매 바이브를 드러내고 있다. 반면 문상민과 하석진(이규 역)은 왕과 대군 캐릭터답게 근엄하고 진중한 분위기를 보여준다.

이처럼 카메라 안팎으로 돈독한 배우들의 팀워크로 만들어지고 있는 '은애하는 도적님아'는 앞서 또 한 번의 영혼 체인지로 홍은조(남지현)와 이열(문상민)의 관계 변화를 알리며 한층 흥미진진한 전개를 예고한 상황이다.

특히 홍은조의 영혼이 이열의 몸으로 아버지의 원수인 이규(하석진 분)와 마주치면서 일촉즉발의 긴장감을 선사했다. 과연 두 번째 영혼 체인지가 홍은조와 이열의 삶에 어떤 변화를 불러올지, 위기 속에서 더욱 깊어지고 있는 두 사람의 연정에 호기심이 치솟고 있다.

배우들의 활약으로 실시간 '은도' 폐인을 양성 중인 KBS2 토일 미니시리즈 '은애하는 도적님아'는 오는 7일 오후 9시 20분에 11회가 방송된다.

Copyright ⓒ 위키트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