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썰 / 임나래 기자] 비바리퍼블리카의 결제 단말기 및 포스(POS) 솔루션 공급 자회사 토스플레이스가 2026년 우수 파트너사 총 16곳을 선정했다고 6일 밝혔다.
토스플레이스 우수 파트너는 가맹점에 우수한 서비스 경험을 제공하고, 토스 단말기와 토스 포스의 가치를 잘 알린 대리점을 선정해 시상하는 제도다. 선정된 우수 파트너사에게는 상패 수여와 함께 우수 대리점 엠블럼 제공, 공식 홈페이지 게시 등 마케팅 활용이 가능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에 선정된 우수 파트너사는 총 16곳으로, 주식회사 21포스, 넷페이, 주식회사 드림솔루션, ㈜미래포스시스템, ㈜스타포스, ㈜신신엠앤씨, 신화정보시스템㈜, 씨앤씨밴, ㈜아이샵케어, 에이스정보통신㈜, 에스엘홀딩스㈜, 주식회사 지오아이엔씨, 한국카드시스템주식회사, 한국정보유니온, 한울정보통신, ㈜히엘페이 등이다.
토스플레이스의 전국 1860여개 대리점 가운데 엄격한 기준을 충족한 소수 대리점이다.
올해 우수 파트너 선정 기준은 기존의 판매 실적 중심 평가에서 한 단계 확대됐다. 지난 2025년 기준으로, 프론트 매장 및 토스 포스 설치 실적, 전년 대비 성장률, 상·하반기 성장 추이뿐 아니라 서비스 이해도와 가맹점 관리 역량까지 종합적으로 반영했다.
단순히 판매 규모가 아닌, 가맹점이 토스플레이스 서비스를 안정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 대리점을 중심으로 선정하고자 했다.
한편 토스플레이스는 대리점과의 상생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각 대리점별로 맞춤형 프로모션을 진행하여 성장을 지원하고, 개별 대리점마다 전담 담당자를 배정해 영업과 마케팅을 밀착 지원한다. 이와 함께 대리점 전용 고객 지원(CX) 채널을 운영해 문의 대응과 운영 과정에서의 업무 부담을 줄이고 있다.
토스플레이스 관계자는 “우수 파트너 제도는 판매 실적뿐 아니라 가맹점 관리와 서비스 품질까지 함께 평가하는 구조로 운영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토스플레이스는 대리점과의 동반 성장을 기반으로, 가맹점이 체감할 수 있는 서비스 품질을 지속적으로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직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