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트넘 수치스럽다!” 손흥민 후임 주장의 폭탄 발언→감독의 반응은? “모든 건 내부적으로 처리했어”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토트넘 수치스럽다!” 손흥민 후임 주장의 폭탄 발언→감독의 반응은? “모든 건 내부적으로 처리했어”

인터풋볼 2026-02-06 07:48:53 신고

3줄요약
사진=Tottenham Hotspur world
사진=Tottenham Hotspur world

[인터풋볼=주대은 기자] 토트넘 홋스퍼 토마스 프랭크 감독이 크리스티안 로메로의 폭탄 발언을 내부적으로 처리했다고 이야기했다.

영국 ‘골닷컴’은 6일(한국시간) “토트넘 프랭크 감독은 불만 섞인 글을 올린 로메로에게 구단이 벌금을 부과했는지 여부를 밝히기를 거부했다”라고 보도했다.

최근 로메로의 SNS 게시물이 화제를 모았다. 그는 지난 맨체스터 시티전(2-2 무승부)가 끝난 뒤 자신의 SNS를 통해 공개적으로 불만을 드러냈다. 토트넘의 소극적인 겨울 이적시장 영입 작업을 겨냥한 것이었다.

로메로는 “모든 동료의 엄청난 노력이 있었다. 모두가 정말 대단했다. 몸 상태가 좋지 않았음에도 동료들을 돕기 위해 출전하고 싶었다. 출전 가능한 선수가 겨우 11명뿐이었다. 믿기 힘들지만 사실이고 수치스러운 일이다”라고 밝혔다.

‘골닷컴’에 따르면 프랭크 감독은 로메로의 게시물에 대해 “글의 아름다움은 그 안에서 많은 걸 읽어낼 수 있다는 점이다. 로메로와 직접 이야기한 사람들 말고는 누구도 (의미를) 정확히 알지 못한다”라고 말했다.

이어서 “모든 것은 내부적으로 처리됐다”라며 “이는 로메로가 얼마나 열정적인 사람인지 보여준다. 그는 이기고 싶어 한다. 팀 동료들과 함께 위대한 것을 이루기 위해 할 수 있는 모든 걸 하려고 한다”라고 더했다.

프랭크 감독은 “로메로가 무엇을 의미했는지 알고 싶다면 그에게 직접 물어봐야 한다. 그게 이 질문을 받아들이는 올바른 방식이다. 그는 매우 열정적이다. 때로는 그런 성향이 폭발로 이어질 수 있다. 이건 우리가 내부적으로 처리했다”라고 전했다.

로메로는 지난 시즌을 끝으로 토트넘을 떠난 손흥민의 뒤를 이어 주장 완장을 물려받았다. 로메로가 토트넘에 대한 불만을 공개적으로 드러낸 건 처음이 아니다. 지난 1월에도 본머스전에서 패배한 뒤 분노했다.

로메로는 “이런 순간에는 다른 사람들이 나와서 말해야 하지만, 그들은 그렇지 않다. 이미 몇 년째 그래왔다. 그들은 일이 잘될 때만 모습을 드러낸다”라고 했다. 현지에서 이를 두고 로메로가 토트넘 수뇌부를 겨냥했다고 분석했다.

당시에도 프랭크 감독은 “젊은 리더일 때는 실수를 하기도 한다. 그건 내부적으로 유지하는 게 좋다. 우리는 좋은 대화를 나눴다. 그 내용은 내부적으로만 유지할 것이다”라고만 답하며 구체적인 언급을 피했다.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