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규어 4도어 전기GT, 혹한 검증 돌입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재규어 4도어 전기GT, 혹한 검증 돌입

한스경제 2026-02-05 20:12:25 신고

3줄요약
재규어의 새로운 '순수 전기 럭셔리 4도어 GT 프로토타입'의 이미지./JLR코리아
재규어의 새로운 '순수 전기 럭셔리 4도어 GT 프로토타입'의 이미지./JLR코리아

| 한스경제=곽호준 기자 | 재규어가 올 하반기 공개를 앞둔 '순수 전기 럭셔리 4도어 GT 프로토타입'의 혹한기 테스트에 돌입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겨울 시즌 테스트는 스웨덴의 얼어붙은 호수에서 진행된다. 재규어는 총 150대의 프로토타입을 투입해 고온 사막 고속도로부터 빙판 노면, 가상 시뮬레이션까지 전 구간을 아우르는 글로벌 검증 프로그램을 가동했다. 최저 영하 40도에 이르는 북극권 환경에서 주행 성능과 정밀 세팅을 검증한다는 계획이다.

테스트 차량은 1000마력 이상의 출력과 트라이-모터 기반 사륜구동, 지능형 토크 벡터링을 적용해 주행 상황에 따른 동력 배분 정밀도를 높였다. 엔지니어링팀은 ▲올 휠 스티어링 ▲23인치 윈터 타이어, ▲다이내믹 에어 서스펜션 ▲액티브 트윈 밸브 댐퍼 등 섀시·제어 시스템의 최종 조율도 진행 중이다.

혹한 환경에서는 차세대 열 관리 기술 '써마시스트'도 함께 검증한다. 이는 난방 에너지 사용량을 최대 40% 절감하고 영하 10도에서도 폐열 회수를 통해 구동계와 실내 온도를 제어해 주행거리 최적화하는 기술이다. 

순수 전기 4도어 GT는 올해 말 월드 프리미어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이 모델은 '재규어 Type 00(타입 제로 제로)' 디자인 비전에서 제시한 ‘엑스버런트 모더니스트’ 디자인 철학을 계승한다.

매트 베커 재규어 차량 엔지니어링 디렉터는 "새 전기 4도어 GT도 재규어의 ‘운전의 즐거움’ 철학을 이어간다"며 "자체 전기 구동 기술과 낮은 무게중심을 바탕으로 편안함과 1000마력 이상의 성능을 모두 갖춘 럭셔리 그랜드 투어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 한스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