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도 바로 실천할래요” 시흥 장곡동 주민들, 환경 보호에 푹 빠지다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집에서도 바로 실천할래요” 시흥 장곡동 주민들, 환경 보호에 푹 빠지다

경기일보 2026-02-05 13:42:11 신고

3줄요약
시흥시장곡종합사회복지관이 지역주민 환경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시흥시 제공
시흥시장곡종합사회복지관이 지역주민 환경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시흥시 제공

 

시흥시장곡종합사회복지관이 진행한 지역주민 환경교육이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시흥시는 복지관이 장곡교육자치회와 연계해 지난 1월13일부터 2월3일까지 총 4회기에 걸쳐 주민 58명을 대상으로 지역주민 환경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기후변화와 환경문제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주민들이 일상에서 실천할 수 있는 친환경 생활 역량을 강화하는 것을 목표로 이론교육과 친환경 생활용품 만들기 등 체험활동이 병행됐다.

 

특히 참여자들이 직접 만들고 가져갈 수 있는 체험활동을 통해 환경보호 실천에 대한 흥미와 지속 가능성을 높였다.

 

시흥시는 참여자들이 “집에서도 바로 실천할 수 있을 것 같다”, “환경을 어렵지 않게 배울 수 있어 좋았다”는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고 전했다.

 

시흥시장곡종합사회복지관 관계자는 “주민이 주체가 되어 환경문제를 이해하고 실천으로 연결하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장곡교육자치회와의 협력을 바탕으로 지역주민 역량 강화와 환경 실천을 위한 다양한 교육과 활동을 지속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복지관은 본 프로그램 참여자를 중심으로 한 지역 환경실천 자조모임 ‘2026 우리동네 내식구’ 활동을 연계 추진하는 등 지역사회 내 친환경 실천 문화 확산에 앞장설 예정이다.

Copyright ⓒ 경기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