ㅣ데일리포스트=곽민구 기자ㅣ크래프톤 ‘PUBG: 배틀그라운드(PUBG: BATTLEGROUNDS, 이하 배틀그라운드)’가 40.1 업데이트를 통해 에란겔 맵을 기존 모습으로 복구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에란겔 맵이 익숙한 전장의 모습으로 돌아왔다. 크래프톤은 시즌 한정 콘텐츠인 ‘에란겔: 서브제로(Subzero)’의 아이템과 피처를 제거하고, 비밀의 방에서 획득 가능한 아이템을 조정했다.
비밀의 방에서는 올인원 수리 키트, 긴급 엄폐 신호탄, 전파 방해 배낭을 획득할 수 있으며, 전장에는 파괴 가능한 가스통을 새롭게 추가했다. 또 레드존과 페리가 다시 등장하며, 전반적인 건물의 실내조명을 개선했다.
전투 중 상황 인지를 돕기 위한 사용자 인터페이스(UI)도 개선됐다. 투척 무기를 들거나 교체할 시 화면 우측 하단에 보유 중인 투척 무기 목록과 수량이 표시되도록 변경됐다.
팀원 상태 정보 UI에는 팀원이 수행 중인 주요 행동을 나타내는 아이콘이 추가돼 팀원들의 상태를 보다 직관적으로 파악할 수 있게 됐다. 또 미니맵에는 블루존 진행 상황을 더욱 명확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시각 요소를 적용했다.
상점에는 밀수품 상자, 제작소 패스, 스텝 업 팩, 전리품 팩을 통해 다양한 전장을 테마로 한 신규 성장형 무기 스킨과 크로마를 만나볼 수 있는 신규 테마의 ‘2026 설맞이 대축제’가 추가됐다.
설맞이 대축제 기념 특별 이벤트도 진행된다. 특정 스킨을 장착하는 미션을 수행하면 ‘버려진 무기고’ 커스텀 로비 스킨을 획득할 수 있다.
이외에도 ▲일부 DMR 총기의 밸런스 조정 ▲경쟁전 시즌 40 시작 및 시즌 39 보상 제공 ▲웹 환경에서 2D 리플레이를 확인할 수 있는 ‘PUBG 브릿지(Bridge)’ 서비스 오픈 등이 업데이트됐다.
Copyright ⓒ 데일리 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