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AI 무풍콤보 에어컨 공개…6가지 바람·슬림 디자인 적용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삼성, AI 무풍콤보 에어컨 공개…6가지 바람·슬림 디자인 적용

M투데이 2026-02-05 11:06:23 신고

3줄요약

[엠투데이 이세민 기자] 삼성전자가 5일 AI 기술과 디자인을 전면 업그레이드한 2026년형 ‘비스포크 AI 무풍콤보’ 에어컨 신제품 2종을 공개하고 사전 판매에 돌입했다.

2026년형 AI 무풍 에어컨은 스탠드형인 ‘비스포크 AI 무풍콤보 갤러리 프로’, 벽걸이형인 ‘비스포크 AI 무풍콤보 프로 벽걸이’ 2개 라인업으로 구성됐다. 

이번 신제품은 사용자 생활 패턴과 환경을 인식해 6가지 기류를 자동 제어하는 ‘AI·모션 바람’, AI 기반 습도 통합 관리 기능, 그리고 고급 메탈 디자인 등 다양한 혁신 요소를 담았다.

특히 ‘비스포크 AI 무풍콤보 갤러리 프로’는 AI 분석을 통해 사용자의 위치와 활동량을 파악하고, ‘AI 직접’ ‘AI 간접’ 등 2종의 AI 기반 바람과 순환, 원거리 무풍, 맥스 등 일반 바람 4종을 더해 총 6가지 기류를 제어한다. 

이 기류는 ‘모션 블레이드’ 송풍 날개로 정교하게 구현되며, 사용자 주변을 감지하는 ‘모션 레이더’ 센서로 냉방 효율을 극대화한다.

벽걸이형 제품인 ‘비스포크 AI 무풍콤보 프로 벽걸이’는 이중 날개 구조를 통해 최대 6m까지 수평 기류를 전달하고, 상하로 바람을 제어하는 7가지 기류 모드로 보다 섬세한 냉방을 지원한다.

AI 기반 ‘쾌적제습’ 모드도 주목된다. 온도뿐만 아니라 습도까지 스스로 조절하는 이 기능은 냉매량을 정밀 제어해 불필요한 냉기를 줄이고, 에너지 효율을 기존 대비 최대 30% 향상시켰다.

이번 신제품은 전면 메탈 무풍홀과 패브릭 질감의 옆면 디자인을 적용해 세련된 공간 연출이 가능하며, 가로 폭이 약 30% 줄어든 슬림한 외관으로 공간 조화성을 높였다. 컬러는 에센셜 화이트, 에센셜 플럼, 사틴 그레이지, 미스티 그레이 등 4종이다.

사용 편의성도 한층 강화됐다. ‘이지오픈패널’과 ‘이지오픈도어’는 간편한 분리 세척을 가능케 하며, 반영구적 사용이 가능한 리유저블 필터로 유지비를 줄였다. 

‘빅스비’ 음성비서를 통한 자연어 명령 제어, 갤럭시 워치 연동 수면 맞춤 냉방 기능(웨어러블 굿슬립) 등도 지원된다.

가격은 스탠드형 모델이 사양에 따라 설치비 포함 402만~730만 원, 벽걸이형은 161만 원이며, 삼성전자는 5일부터 ‘갤러리 프로’ 모델 사전 판매를 시작했다. 

사전 구매 고객에게는 최대 93만 원 상당 혜택과 올리브영 상품권·삼성케어플러스 등 총 30만 원 상당 사은품을 제공한다.

Copyright ⓒ M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