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은 지난 4일 KB자산운용과 함께 202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응시자를 위한 '수능 끝! 미래 준비 START 'KB금융캠프''를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캠프는 수험생들이 일상 속 금융을 쉽게 이해하고 건전한 가치관을 형성하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여의도 KB국민은행 신관에서 열린 이번 행사에는 KB스타뱅킹을 통해 선발된 102명이 참여했다. 첫 번째 특강에서는 현직자가 직접 '스무 살에게 필요한 금융 핵심 개념'을 주제로 강의했다. 예비 대학생들이 꼭 알아야 할 실무 지식과 신용 관리 방법을 눈높이에 맞춰 설명해 큰 호응을 얻었다.
이어 박정호 명지대학교 특임교수가 '미래 금융 트렌드'를 주제로 두 번째 강연을 펼쳤다. 박 교수는 급변하는 디지털 금융 환경을 브랜드 사례와 함께 풀어내 참여자들의 이해를 도왔다. 특강 외에도 △나만의 머니 로드맵 설계 △경제적 독립을 위한 팀 빌딩 △디지털 금융지갑 완성 등 실습 위주의 참여형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캠프에 참여한 한 학생은 "학교에서 배우지 못한 실질적인 금융 지식을 배울 수 있어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참가자들이 금융을 일상에서 활용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포용금융 실천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장세진 기자 / 경제를 읽는 맑은 창 - 비즈니스플러스
Copyright ⓒ 비즈니스플러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