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래티어, '제로클릭 겨냥' GEO 전략 본격화…AI 검색 '젠서' 핵심 기술 특허 출원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플래티어, '제로클릭 겨냥' GEO 전략 본격화…AI 검색 '젠서' 핵심 기술 특허 출원

프라임경제 2026-02-05 09:25:55 신고

3줄요약
플래티어의 솔루션 '젠서'. ⓒ 플래티어

[프라임경제] 인공지능전환(AI)·디지털전환(DX) 솔루션 전문기업 플래티어(367000)가 자사의 솔루션 '젠서(genser)'의 핵심 기술에 대한 특허 출원을 완료하고, 이커머스 시장의 새로운 위기인 '제로클릭(Zero-Click)' 환경에 대응하는 생성형 엔진 최적화(GEO) 전략을 본격화한다고 5일 밝혔다.
 
젠서는 단순한 검색 기능을 제공하는 AI 솔루션을 넘어, 생성형 AI와 검색 에이전트 환경에서 기업 자사몰로의 유입과 전환을 재설계 하는 AX 솔루션이다. 

플래티어는 이번 특허 출원을 통해 AI 검색 환경에서 콘텐츠와 상품의 노출·채택 가능성을 높이는 GEO 전략을 기술적으로 증명했다. 이는 그동안 추진해 온 연구개발(R&D) 기반 AX 솔루션 고도화 전략이 결실을 본 것으로, 향후 젠서를 통해 생성형 AI 확산에 대응하는 이커머스 기업의 AX 표준 모델을 제시할 계획이다.

플래티어는 이번 기술 개발을 통해 고객의 복잡한 검색 의도를 정교하게 분석하고, 이를 외부 AI 검색 엔진이 선호하는 최적화된 콘텐츠인 'AI 코멘트(AI Comment)'로 자동 변환하는 독자적인 메커니즘을 완성했다. 

기존의 키워드 검색이 단순 상품 나열에 그쳤다면, 젠서는 사용자의 질의 의도와 맥락을 정밀하게 분석해 문맥을 이해하고 통계·구체성·근거에 기반한 설득력 있는 콘텐츠를 자동 생성한다. 

이러한 프로세스는 자사몰 내부의 검색 경험을 혁신할 뿐만 아니라, 생성형 AI 검색 환경에서 브랜드 인용률을 높여 미래 AI 트래픽을 선점하는 GEO 전략의 핵심 동력이 된다.

특히 이번 성과는 이커머스 현장의 실무적 한계를 AX 기술로 정면 돌파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 

'젠서'는 상품 상세 페이지가 비정형 이미지 데이터로 관리되어 정보 추출이 어려웠던 기업 현장의 한계를 고려해, 광학 문자 인식(OCR) 기술과 고정밀 벡터 임베딩을 결합한 '지능형 데이터 파이프라인'을 구축했다. 

이를 통해 이미지 내 함축된 상품의 특장점을 자동으로 구조화함으로써, 고객사는 별도 리소스 없이도 비구조화된 상품 데이터를 유입과 전환을 일으키는 핵심 마케팅 자산으로 즉각 전환할 수 있다.

이상훈 플래티어 대표는 "이번 특허 출원은 변화하는 현상에 대응하는 수준을 넘어, AX 시대에 이커머스 기업이 나아가야 할 기술적 표준을 제시하기 위해 오랜 기간 연구개발해 온 결실"이라며 "검증된 독자 기술을 바탕으로 고객사들이 급격한 AI 검색 환경의 변화를 위기가 아닌 압도적 성장의 기회로 전환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현재 플래티어의 '젠서'는 주요 이커머스 및 브랜드사를 대상으로 도입을 빠르게 확대하고 있다. 특히 클라우드 기반의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형태로 제공돼 별도의 대규모 인프라나 복잡한 데이터 파이프라인 구축 없이도 즉시 도입이 가능하다. 

이러한 혁신적인 서비스 구조 덕분에 고객사는 도입 리드타임을 획기적으로 단축하고, 최소한의 운영 리소스로 최신 AI 기술을 현업에 즉시 투입할 수 있다.

Copyright ⓒ 프라임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