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나아이, 데이터 결합 플랫폼 신사업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코나아이, 데이터 결합 플랫폼 신사업

한스경제 2026-02-05 07:02:58 신고

3줄요약
코나아이 변동훈(오른쪽에서 세 번째) 부사장과 데이터얼라이언스 이광범(왼쪽에서 세 번째) 대표가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코나아이
코나아이 변동훈(오른쪽에서 세 번째) 부사장과 데이터얼라이언스 이광범(왼쪽에서 세 번째) 대표가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코나아이

| 한스경제=전시현 기자 | 4일 코나아이는 데이터 전문 기업 데이터얼라이언스와 디지털 기술 및 플랫폼 역량을 기반으로 중장기 사업 협력과 신규 서비스 공동 발굴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양사가 평택시와 김해시 등에서 스마트도시 구축 사업을 공동 추진하며 쌓은 실증 경험을 바탕으로 단순 프로젝트 협력을 넘어 플랫폼 확장형 사업 구조를 모색하고자 추진됐다.

디지털 전환과 데이터 활용 수요가 급증하는 가운데 양사는 도시와 지역 단위에서 검증된 디지털 서비스 및 데이터 활용 모델을 플랫폼 형태로 구조화할 방침이다. 이를 다양한 사업 영역으로 확장 가능한 비즈니스 모델로 발전시키는 데 역량을 집중한다. 협약에 따라 양사는 플랫폼 기반 신규 서비스 기획, 데이터와 인프라 연계를 통한 서비스 고도화, AI·데이터·클라우드 기술을 활용한 플랫폼 경쟁력 강화, 공동 마케팅 등을 단계적으로 추진한다.

코나아이는 지역사랑상품권과 공공결제 등 디지털 플랫폼 운영으로 축적한 기술과 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플랫폼 구조 설계와 운영을 주도한다. 데이터얼라이언스는 데이터 분석 및 기술 역량을 투입해 서비스 고도화와 기술적 완성도를 높이는 역할을 수행한다. 향후 양사는 공동 기획 과제를 중심으로 실증 사업을 확대하고 이를 토대로 신규 비즈니스 모델 발굴을 지속할 계획이다.

변동훈 코나아이 부사장은 이번 협약이 플랫폼과 데이터를 중심으로 한 사업 협력을 본격화하는 계기라며 실증으로 검증된 모델을 사업화해 확장 가능한 플랫폼 비즈니스로 발전시키겠다고 밝혔다. 이광범 데이터얼라이언스 대표는 코나아이의 운영 경험과 자사 데이터 기술 역량이 결합하면 데이터 기반 서비스의 실행력과 사업성이 강화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Copyright ⓒ 한스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