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4일 방송되는 KBS2 ‘2TV 생생정보’ 2472회는 40년 경력 무쇠 가마솥 장인의 현장을 찾아가는 ‘대가의 일급정보’를 통해 장인의 손끝을 조명한다. 직접 빚은 엄마 손맛 만두전골 맛집을 소개하는 ‘결정적 한 수’에서는 한 그릇에 담긴 정성과 내공을 전한다.
이어 ‘교통카드면 충분해’ 코너에서는 버스만으로 여수해상케이블카와 오동도, 여수예술랜드, 돌산공원을 누비며 동방미인 다향취월과 상아식당에서 여수의 맛과 낭만을 함께 담아낸다.
'생생정보'는 대한민국 구석구석의 살아 움직이는 생생한 현장은 물론 맛있는 음식 정보와 웃음과 감동을 선사하는 휴먼스토리, 유익하고 재미있는 알찬 정보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우리 주변의 궁금한 이야기를 진솔하고 생생하게 담아 시청자들에게 유쾌한 저녁을 선사한다.
정초손만두 인계본점 네이버 리뷰 업체 등록 사진
40년 넘게 무쇠 가마솥 한길을 걸어온 장인의 작업 현장이 공개된다. 충북 음성에 자리한 삼화금속에서는 가마솥 하나가 완성되기까지의 전 과정을 밀도 있게 보여주며 오랜 세월 축적된 기술과 노하우가 어떻게 전통을 이어가고 있는지를 전한다. 불과 쇠를 다루는 장인의 손끝에서 무쇠 가마솥이 생활 도구를 넘어 하나의 작품으로 완성되는 과정을 따라간다.
경기 수원 팔달구 인계동에 위치한 정초손만두 인계본점에서는 직접 빚은 만두로 완성한 만두전골 한 상이 시선을 끈다. 육수부터 만두소까지 손맛으로 완성된 이 집의 만두전골은 깊고 담백한 맛으로 오랜 단골을 불러 모아왔다. 가족의 밥상처럼 정성스럽게 차려지는 한 그릇이 ‘결정적 한 수’로 소개된다
교통카드 하나로 즐기는 전남 여수 여행 코스가 펼쳐진다. 돌산읍에서 만나는 여수해상케이블카를 시작으로 오동도의 산책길을 거닐고 소호동의 동방미인 다향취월에서 여유를 더한다. 이어 돌산읍의 여수예술랜드와 현지인들의 발길이 잦은 상아식당을 거쳐 돌산공원까지 이어지는 여정은 여수의 바다 풍경과 먹거리 감성을 한 번에 담아낸다.
KBS2 생활정보 프로그램 ‘2TV생생정보’는 평일 저녁 6시 30분에 방송된다.
KBS2 '2TV 생생정보' / KBS 제공
Copyright ⓒ 위키트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