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자연, AP위성과 우주 모빌리티 기술경쟁력 확보 맞손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한자연, AP위성과 우주 모빌리티 기술경쟁력 확보 맞손

아주경제 2026-02-04 14:42:56 신고

3줄요약
4일 서울시 금천구에 위치한 AP위성 본사에서 왼쪽부터 진종욱 한국자동차연구원 원장 이성희 AP위성 대표이사가 업무협약MOU 체결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한자연
4일 서울시 금천구에 위치한 AP위성 본사에서 (왼쪽부터) 진종욱 한국자동차연구원 원장, 이성희 AP위성 대표이사가 업무협약(MOU) 체결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한자연]
한국자동차연구원이 우주 모빌리티 산업의 글로벌 기술경쟁력 확보에 나선다.

한자연은 AP위성과 4일 서울시 금천구에 위치한 AP위성 본사에서 '우주 모빌리티 산업 기술경쟁력 확보 및 혁신 산업생태계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미국의 아르테미스 프로그램과 '문 투 마스 아키텍처'를 비롯해 중국, 유럽, 일본 등 주요국의 유인 달·화성 탐사가 본격화되는 가운데 차세대 우주 모빌리티 핵심 기술 확보와 급변하는 글로벌 시장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추진됐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우주 모빌리티 개발사업의 공동연구를 비롯해 기술개발, 성능검증, 평가체계 구축 등을 체계적으로 추진하고, 향후 협력 범위를 지속 확대해나갈 전망이다.

구체적으로는 △달 탐사 모빌리티 시제 모델 개발 △우주 모빌리티용 인공지능(AI) 통합 전장품 개발 등을 협력할 계획이다.

한자연은 AP위성과의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국내 우주 모빌리티 산업의 글로벌 기술경쟁력 확보와 신시장 개척을 가속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진종욱 한자연 원장은 "우주 모빌리티 분야는 미래 국가 경쟁력을 좌우할 핵심 산업으로, 고도의 기술력과 융합 역량이 요구되는 도전과 기회가 공존하는 시장"이라며 "이번 협력을 통해 국산 핵심 기술을 확보하고 혁신 생태계 조성을 촉진해 국내 우주 산업 발전과 경쟁력 강화에 적극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아주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