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 국방조달장관, HD현대 R&D센터 방문..."잠수함 기술력에 감탄"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캐나다 국방조달장관, HD현대 R&D센터 방문..."잠수함 기술력에 감탄"

아주경제 2026-02-04 13:35:46 신고

3줄요약
4일수 스티븐 퓨어Stephen Fuhr 캐나다 국방조달장관 일행이 HD현대 관계자들로부터 잠수함 모형에 대한 설명을 듣고 있다 사진HD현대
2월 4일 스티븐 퓨어 캐나다 국방조달장관 일행이 경기도 판교에 위치한 HD현대 글로벌R&D센터를 방문해 HD현대 관계자로부터 잠수함 모형에 대한 설명을 듣고 있다. [사진=HD현대]
HD현대중공업은 4일 스티븐 퓨어 캐나다 국방조달장관과 필립 라포르튠 주한캐나다대사 일행이 경기도 판교에 위치한 HD현대 글로벌R&D센터(GRC)를 방문했다고 밝혔다.

이번 방문은 캐나다 잠수함 도입 사업(CPSP) 추진의 일환으로 국내 방산업체의 건조 역량과 기술력을 직접 확인하고자 이뤄졌다. 이날 장관 일행은 박용열 HD현대중공업 함정사업본부장의 안내로 구축함, 호위함, 잠수함 그리고 무인수상정 등 HD현대중공업이 그간 개발한 함정들을 살펴봤다. 인공지능(AI) 기술이 접목된 자율운항 기반의 미래형 선박들의 개발 현황에 대한 설명도 이뤄졌다.

스티븐 퓨어 캐나다 국방조달장관은 "매우 놀랍다. 마치 미래에 와 있는 듯한 느낌을 받았다"고 말했다. 이어 퓨어 장관은 AI와 디지털 기술이 접목된 선박 개발 환경과 체계적인 연구 인프라를 직접 확인하기도 했다.

박용열 HD현대중공업 함정사업본부장은 "세계 1위 조선 분야 기술력과 사업 역량을 기반으로 캐나다 정부가 요구하는 잠수함의 성능과 납기, 산업기반 강화를 충족할 수 있는 다양한 협력방안을 제시했다"고 말했다.

한편, HD현대중공업은 현재 캐나다 잠수함 사업(CPSP)에서 한화오션과 원팀을 꾸려 수주 경쟁에 나선 상황이다. 

Copyright ⓒ 아주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