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김선호가 1인 법인을 통해 탈세를 했다는 논란에 휩싸인 가운데, 해당 법인과 관련해 소속사 측이 추가 입장을 전했다.
배우 김선호. / 뉴스1
4일 김선호 소속사 판타지오는 "소속 아티스트 김선호의 1인 법인과 관련한 추가 사실관계와 당사의 입장을 말씀드린다"며 아래와 같이 밝혔다.
소속사 측은 "김선호는 2024년 1월 연기 활동 및 연극 제작을 위해 법인을 설립하였다", "2024년 1월 법인 설립 이후, 2025년 2월 판타지오와 새로운 계약이 시작되기 전까지의 활동에 대해서는 해당 법인으로 정산금을 지급받았다"고 전하며 이후 김선호가 해당 법인의 운영 자체가 오해의 소지가 될 수 있다는 점을 인지해 해당 법인 운영을 멈추고 최근 1년 이상 법인을 통한 활동을 실질적으로 전혀 이루어지지 않았다고 설명했다.
더불어 판타지오와 김선호는 지난해 2월 전속 계약 체결일부터 현재까지 배우 개인에게 정산금을 직접 지급하고 있으며 판타지오와 김선호 간의 계약 과정 및 활동에 관련해서 해당 법인과 어떤 관계도 없다고 확실히 선을 그었다.
판타지오는 또한 "김선호는 당시 무지했던 법인 운영을 바로 잡기 위한 선제적 조치로 과거 법인 카드 사용 내역 및 가족 급여, 법인 차량을 모두 반납했다"며 "해당 법인을 통해 과거에 정산받은 금액에 대해서는 기존 납부한 법인세에 더해 개인 소득세를 추가 납부 완료했다"고 했다.
이에 더해 법인 폐업 절차를 진행 중이며 행정상의 절차가 곧 마무리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마지막으로 "김선호 배우는 법인 운영에 대해 충분한 이해가 없는 상태로 해당 법인을 설립하고 1여년간 유지한 것에 대해 깊이 반성하고 있다"며 고개숙였다. 이에 "당사 역시 혼란과 우려를 드린 점 사과드리며 이후로 소속 배우의 활동 전반에 대해 보다 면밀히 관리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겠다"고 전했다.
안녕하세요.
배우 김선호의 소속사 판타지오입니다.
최근 보도를 통해 알려진 김선호의 1인 법인과 관련한 추가 사실관계와 당사의 입장을 말씀드립니다.
◾️ 법인 설립 및 운영
김선호는 2024년 1월 연기 활동 및 연극 제작을 위해 법인을 설립하였습니다.
2024년 1월 법인 설립 이후, 2025년 2월 판타지오와 새로운 계약이 시작되기 전까지의 활동에 대해서는 해당 법인으로 정산금을 지급받았습니다.
◾️ 법인 운영 중단
김선호는 해당 법인의 운영 자체가 오해의 소지가 될 수 있다는 점을 인지한 후, 해당 법인은 운영을 멈추고 최근 1년 이상 법인을 통한 활동은 실질적으로 전혀 이루어지지 않았습니다.
◾️ 판타지오와 계약 체결
판타지오와 김선호는 2025년 2월 전속 계약 체결일로부터 현재까지 배우 개인에게 정산금을 직접 지급하고 있습니다. 판타지오와 김선호 간의 계약 과정 및 활동과 관련해서는 해당 법인과 어떤 관계도 없음을 분명히 말씀드립니다.
◾️ 법인 폐업 절차
김선호는 당시 무지했던 법인 운영을 바로잡기 위한 선제적 조치로, 과거 법인 카드 사용 내역 및 가족 급여, 법인 차량을 모두 반납하였습니다. 해당 법인을 통해 과거에 정산받은 금액에 대해서는 기존 납부한 법인세에 더해 개인소득세를 추가 납부 완료하였습니다. 법인 폐업 절차를 진행 중에 있으며 행정상의 절차가 곧 마무리될 예정입니다.
김선호 배우는 법인 운영에 대해 충분한 이해가 없는 상태로 해당 법인을 설립하고 1여 년간 유지한 것에 대해 깊이 반성하고 있습니다. 고개 숙여 죄송하다는 말씀 전해 드립니다.
당사 역시 혼란과 우려를 드린 점 사과드리며, 이후로 소속 배우의 활동 전반에 대해 보다 면밀히 관리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판타지오 올림
Copyright ⓒ 위키트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