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절정의 왼발 감각’ 과시 중인 야말, 그러나 2부 상대로까지 풀타임은 걱정거리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절정의 왼발 감각’ 과시 중인 야말, 그러나 2부 상대로까지 풀타임은 걱정거리

풋볼리스트 2026-02-04 10:18:55 신고

3줄요약
라민 야말(바르셀로나). 게티이미지코리아
라민 야말(바르셀로나). 게티이미지코리아

[풋볼리스트] 김진혁 기자= 라민 야말이 최근 물오른 왼발 득점 감각을 이어갔다. 그런데 하부 리그팀 상대로 체력 안배를 받지 못한 건 아쉬운 대목이다.

4일(한국시간) 스페인 알베세테의 에스타디오 카를로스 벨몬테에서 2025-2026 코파 델 레이(국왕컵) 8강전을 치른 바르셀로나가 알베세테를 상대로 2-1 승리를 거뒀다. 이로써 바르셀로나가 국왕컵 4강에 진출했다.

야말이 절정에 오른 컨디션을 유지했다. 이날 오른쪽 측면 공격수로 출전한 야말은 90분간 엄청난 퍼포먼스로 바르셀로나의 4강 진출을 이끌었다. 전반 39분 높은 위치에서 공을 끊어낸 마커스 래시퍼드가 프렝키 더용에게 건넸고 더용이 오른편에서 자유롭던 라민 야말에게 부드럽게 연결했다. 야말은 굴러온 공을 원터치 왼발 슈팅으로 처리했고 골망을 흔들었다.

골 장면 외에도 야말은 시종일관 날카로웠다. 장기인 드리블과 패스 센스로 오른쪽 측면 공간을 휘저었고 이따금 위협적인 킬패스를 찔러넣으며 동료의 득점 기회를 창출했다. 2-0으로 앞서던 후반 37분 야말이 안쪽으로 치고 들어오며 페란 토레스에게 공을 건넸고 토레스의 리턴 패스를 받은 야말이 센스 넘치는 로빙 패스로 토레스의 박스 안 유효 슈팅을 도왔다.

라민 야말(바르셀로나). 게티이미지코리아
라민 야말(바르셀로나). 게티이미지코리아

이날 야말은 기회 창출만 5회를 기록했고 이중 득점과 직결된 상황은 2번이나 있었다. 기대 도움값(xA) 역시 1.12로 사실상 1골을 생산했지만, 정작 동료들의 아쉬운 결정력으로 기록된 어시스트는 0회였다. 야말은 드리블 성공률 83%(5/6), 공격 지역 패스 5회, 리커버리 5회 등 2부 알베세테 상대로 확실한 기량 차이를 증명했다.

선제골로 소소한 득점 기록도 챙긴 야말이다. 시즌 14호골을 기록한 야말은 바르셀로나 1군 커리어 첫 4경기 연속 득점에 성공했다. 또한 구단 역사상 18세 206일 나이로 최연소 4경기 연속 득점자로 등극했다. 여기에 더해 리오넬 메시 이후 첫 바르셀로나 유스 출신 선수의 4경기 연속 득점이기도 했다.

득점 기록처럼 최근 야말의 골 감각은 물이 오른 상태다. 지난 시즌 유럽 전체를 수놓은 환상적인 퍼포먼스에 비해 리그 9골로 다소 아쉬운 득점력을 지적받은 야말은 올 시즌 그 약점마저 확실히 지우고 있다. 최근 6경기 4골 2도움을 올린 야말은 스페인 라리가에서도 18경기 9골 8도움으로 이미 지난 시즌 리그 득점 기록과 타이를 이뤘다.

라민 야말(FC바르셀로나). 서형권 기자
라민 야말(FC바르셀로나). 서형권 기자

그러나 야말이 최근 충분한 휴식을 취하지 못하고 있다는 점은 유일한 걱정거리다. 지난 시즌에도 55경기를 소화한 야말은 올 시즌에도 28경기를 뛰며 지난 시즌 못지 않은 출전 페이스를 유지 중이다. 올 시즌 리그 출전 시간은 1,520분으로 수비수를 제외하고 최다다. 지난달 12일 카타르에서 열린 레알마드리드와 엘클라시코부터 이날 2부 알베세테 원정까지 모두 선발로 소화 중이다.

알베세테전에서도 야말은 추가시간까지 풀타임을 뛰었다. 확실한 약체를 상대로도 휴식을 취하지 못한 건 분명 우려스러운 부분이다. 실제로 야말은 올 시즌 초 잦은 종아리 부상으로 몸 상태의 이상 신호를 겪기도 했다. 현재 부상을 털어낸 상태지만, 언제 또 같은 부위에 무리가 올지 모른다. 완숙한 플레이 스타일과 달리 야말은 2007년생 18세인 10대 선수에 불과하다.

사진= 게티이미지코리아, 풋볼리스트 

Copyright ⓒ 풋볼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