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250억 납품 대금 100% 조기 현금 지급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LG유플러스, 250억 납품 대금 100% 조기 현금 지급

포인트경제 2026-02-04 09:23:49 신고

3줄요약

[포인트경제] LG유플러스가 설 명절을 맞아 중소 협력사와 지역사회 상생 활동을 전개한다고 4일 밝혔다. 중소 협력사의 자금 유동성 확보를 위해 약 250억 원 규모의 납품 대금을 100% 현금으로 조기 지급한다. 대금은 2월 13일 일괄 지급된다.

LG유플러스 용산 사옥 전경 /LG유플러스 제공 LG유플러스 용산 사옥 전경 /LG유플러스 제공

이번 조기 지급 대상은 무선 중계기 및 유선 네트워크 장비 납품, 네트워크 공사, IT 개발 및 운영을 담당하는 협력사다. 협력사는 조기 확보한 대금을 신제품 생산, 설비 투자, 연구개발 등에 활용할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2014년부터 매 명절마다 1300여 중소 협력사에 납품 대금을 조기 지급해 왔다.

LG유플러스는 중소 협력사의 안정적 자금 운영을 지원하기 위해 납품 대금 조기 지급 외에도 다양한 상생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IBK기업은행과 연계해 우대금리(1.9%~3.3%)로 중소 협력사에 자금을 대여하는 '동반성장 펀드'를 10년 넘게 운영하고 있다. 또한 협력사의 신제품 개발 자금을 지원하는 '직접자금지원' 프로그램도 전개한다.

중소 협력사가 기술 개발에 집중할 수 있도록 장소와 장비를 제공하는 'NW장비 테스트베드'와 'IoT 인증센터'도 운영한다. 협력사가 개발한 기술은 '기술자료 임치제도'와 '영업비밀 원본증명서비스'를 통해 보호한다.

LG유플러스는 설 명절을 앞두고 서울 중구 후암동에 거주하는 취약계층 가구에 통조림햄 등 식료품으로 구성된 선물세트 100개를 후암동 주민센터에 전달한다. 이번 선물세트는 LG유플러스 임직원들의 자발적 참여로 마련됐다. 지난달 사내 나눔 바자회를 통해 약 500만 원의 기부금을 모금해 선물세트를 준비했다.

이와 함께 LG유플러스 경남영업담당은 비정부기구 '굿네이버스' 경남지부와 1년간 봉사활동 및 통신 서비스 지원 업무협약(MOU)을 2월 3일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LG유플러스는 부산, 울산, 창원에 위치한 굿네이버스 사무실에 휴대폰과 인터넷 등 통신 서비스를 지원한다.

경남영업담당 임직원은 아동 키트 제작 사업, 위탁가정 캠프, 자립청년 지원 활동 등 지역사회 봉사활동 프로그램에 참여한다. 이를 통해 지역사회와 상생을 도모한다.

한상언 LG유플러스 동반성장·전략구매담당은 "설 명절을 맞아 중소 협력사의 원활한 자금 운용을 지원하기 위해 납품 대금을 앞당겨 지급하기로 했다"며 "동반성장지수 최우수 기업으로서 자금 지원뿐만 아니라 기술 지원, 지속가능 성장 지원 등 다양한 상생 활동을 지속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 포인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