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즈, 데뷔 첫 정규 앨범 ‘Archive. 1’으로 컴백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우즈, 데뷔 첫 정규 앨범 ‘Archive. 1’으로 컴백

마리끌레르 2026-02-03 21:06:04 신고

3줄요약

기다리고 기다리던 우즈의 데뷔 첫 정규 앨범.

@woodz_dnwm

가수 우즈(WOODZ)가 내달 4일 첫 번째 정규 앨범 <아카이브. 1(Archive. 1)>을 발매합니다. 무려 데뷔 12년 만, 솔로 아티스트로 나선 지 8년 만인데요. 이번 앨범은 ‘아카이브’라는 타이틀처럼 우즈가 쌓아온 음악 세계를 한 권의 파일처럼 꺼내 보입니다. 함께 공개된 티저 포스터 역시 컴퓨터 화면과 폴더를 연상시키는 디자인으로 구성돼, 마치 오랜 시간 저장해온 아카이브에서 꺼내 선보이는 앨범이라는 인상을 주죠.

티저 포스터와 함께 정규 앨범의 윤곽을 엿볼 수 있는 하이라이트 메들리 영상도 공개됐습니다. ‘Instinct’라는 제목으로 첫선을 보인 이 영상에는 ‘0030’, ‘비행’, ‘downtown’, ‘bloodline’ 등 네 곡에 대한 힌트가 담겨 있어 기대를 더하죠. 하이라이트 메들리 영상은 총 4편으로 구성돼 5일까지 매일 오후 10시 각기 다른 콘셉트로 순차 공개될 예정입니다. 그리고 앨범의 최종 트랙리스트는 6일 자정에 베일을 벗죠.

소속사 이담엔터테인먼트는 이번 정규 앨범에 대해 “우즈의 독보적인 음악 색깔과 뛰어난 프로듀싱 역량이 집약한 작품이 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2014년, 그룹 유니크(UNIQ)로 데뷔한 우즈는 2019년 엠넷 오디션 프로그램 ‘프로듀스 X 101’을 통해 프로젝트 그룹 X1으로 활동하며 대중적인 인지도를 넓혔습니다. 2020년부터는 솔로 활동에 본격 박차를 가하며 한층 더 다채롭고 깊이 있는 음악 세계를 펼쳐 보이고 있죠.

2023년 발표한 다섯 번째 미니앨범 <OO-LI>의 타이틀곡 ‘Drowning’은 지난해 차트 역주행에 성공하며 주요 음원 차트를 휩쓸기도 했는데요. 팝 록 장르를 기반으로 한 이 곡은 우즈의 음악적 색을 또렷하게 각인시키며 아티스트로서의 정체성을 더욱 확고히 다지는 계기가 됐죠.

한편 정규 1집 발매와 맞물려 동명의 월드 투어 ‘Archive. 1’도 예고됐습니다. 오는 3월 14~15일 인천 공연을 시작으로 아시아·유럽·호주 등 17개 도시를 순회하며 전 세계 팬들과 만날 예정입니다.

이달 12일에는 신보 정식 발매에 앞서 선공개곡을 선보이는데요. 우즈가 첫 번째 정규 앨범을 통해 또 어떤 감정과 서사를 풀어낼지 기대를 모으는 가운데, 그의 새로운 챕터가 펼쳐질 3월 4일을 함께 기다려봅시다.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