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터넷신문협회는 3일 한국프레스센터 내 협회 교육장에서 '제8기 채용연계형 인터넷신문 기자 교육과정'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지난달 6일부터 이달 3일까지 5주간 진행됐으며, 20명의 교육생이 전 과정을 이수했다. 교육과정은 취재·작성·편집 등 기자 기본기부터 AI 도구 활용, 팩트체크, 경제·금융 리터러시까지 AI 시대 언론인에게 필요한 실무 역량 전반을 다뤘다.
김기정 회장은 축사를 통해 "AI 시대는 저널리즘에 새로운 도구와 가능성을 제공하지만, 동시에 언론인 본연의 역할과 책임에 대한 더 깊은 성찰을 요구한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현장에서 함께할 동료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변화하는 시대 속 기자의 역할에 대해 깊이 생각하는 계기가 되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방두철 교육센터장은 "기술 환경이 변해도 진실을 추구하고 공익을 위해 보도하는 기자의 책무는 변하지 않는다"며 "현장을 발로 뛰며 깊이 있는 취재를 통해 진실에 다가가는 기자, 그 일에 자부심을 가진 언론인이 되기를 당부드린다"고 강조했다.
협회는 수료생 전원에게 회원사 입사 면접 기회를 제공하며, 5일부터 채용 연계 절차를 본격 진행한다. 제9기 교육과정은 5월 모집을 시작해 7월 개강할 예정이다.
김현정 기자 / 경제를 읽는 맑은 창 - 비즈니스플러스
Copyright ⓒ 비즈니스플러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