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선임 최기주 아주대 총장, 취임식 대신 ‘RE AJOU 비전’ 발표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재선임 최기주 아주대 총장, 취임식 대신 ‘RE AJOU 비전’ 발표

경기일보 2026-02-03 16:59:51 신고

3줄요약
최기주 아주대 총장이 3일 아주대 연암관에서 ‘RE AJOU’를 주제로 한 학교 미래비전을 발표하고 있다. 이지민기자
최기주 아주대 총장이 3일 아주대 연암관에서 ‘RE AJOU’를 주제로 한 학교 미래비전을 발표하고 있다. 이지민기자

 

제18대 아주대 총장으로 재선임된 최기주 총장이 학교의 미래 4년에 대한 청사진 제시로 취임식을 대신하고 업무에 돌입했다.

 

아주대는 3일 연암관에서 더불어민주당 김준혁 국회의원, 최중원 아주대 총동문회장, 이순국 경기일보 대표이사 사장, 아주대 교수진과 임직원, 학생 등이 참석한 가운데 ‘RE AJOU 제18대 최기주 총장 미래비전 공유회’를 개최했다.

 

특히 아주대 15대 총장을 지냈던 김동연 경기도지사도 영상 축사를 전하며 자리를 빛냈다.

 

김 의원은 “1973년 박창원 사장의 뜻깊은 의지를 담아 학교(아주공업초급대학)가 설립되고, 지금의 아주대 모습을 갖추기까지 50여년간 많은 노력이 이어져 왔다”며 “아주대를 세계적인 대학으로 만들겠다는 최 총장의 구상을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최 총장은 비전 발표에 나서 ‘AIQ(인공지능지수) 방향으로의 교육환경을 전환’을 제안했다.

 

그러면서 ▲AI 교육 내재화를 통한 교육 혁신 ▲모든 전공에서의 AI 역량 재설계 ▲도전적, 사람중심적, 융합적 연구 적극 개진을 강조했다.

 

또 학생 창업 지원을 위해 아주대 판교 창업캠퍼스를 설립하고 아주형 창업반(가칭)을 도입하는 구상도 공개했으며, 이외 다양한 교류 네트워크를 통한 국제화, 분야별 비전 수행에 필요한 인프라 구축 계획도 발표했다.

 

최 총장은 “담장은 허물고 담장 밖의 변화에 혹은 변화를 예측해서 능동적으로 대응해야 한다”면서 “긴 호흡으로 아주대의 미래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최 총장은 제17대 총장으로 선임됐으며 아주대 법인 대우학원(이사장 김선용)은 지난해 12월11일 이사회를 열고 최 총장을 제18대 총장으로 다시 선임됐다.

 

최 총장의 임기는 2030년 1월31일까지다.

Copyright ⓒ 경기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