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세대까지 시야 확장”...미래에셋증권, 대학생 대상 금융교육 ‘더 세이지 주니어’ 성료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고객 세대까지 시야 확장”...미래에셋증권, 대학생 대상 금융교육 ‘더 세이지 주니어’ 성료

소비자경제신문 2026-02-03 14:13:47 신고

3줄요약

[소비자경제] 이해석 기자 = 자산 운용 환경은 시장 변동성과 글로벌 흐름이 겹치며 점차 복잡해지고 있습니다. 이 같은 환경 속에서 증권사는 단기 매매 중심의 역할을 넘어 자산관리와 기업금융, 글로벌 투자 등으로 업무 범위를 넓혀가고 있습니다.

이런 흐름 속에서 미래에셋증권은 WM과 IB, Trading, Global, Principal Investment 등 사업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개인 고객 자산관리와 기업금융, 국내외 투자 중개 등 다양한 업무가 함께 이뤄지고 있습니다.

증권사의 사업 구조가 다각화되면서 투자 중개뿐 아니라 자산관리와 기업 성장 지원, 글로벌 자산 접근 기능도 함께 요구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단일 사업 중심이 아닌 복수의 사업 부문을 병행하는 운영 형태가 일반화되는 모습입니다.

미래에셋증권 전경. [사진=미래에셋증권]
미래에셋증권 전경. [사진=미래에셋증권]

미래에셋증권은 이러한 환경 변화에 맞춰 여러 사업 부문을 통해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미래에셋증권은 패밀리오피스 고객의 대학생 자녀를 대상으로 한 금융 교육 프로그램 ‘더 세이지 주니어’를 운영했습니다. 해당 프로그램은 지난달 30일 서울 본사에서 수료식을 진행했으며, 최종 선정된 11명의 대학생이 약 10일간의 일정에 참여했습니다.

프로그램에서는 금융 투자 전반과 함께 인공지능과 가상자산 등 금융 환경 변화와 관련된 내용이 다뤄졌습니다. IB, 리서치, 디지털, VC 등 각 분야 임직원이 강의에 참여했고, 글로벌 인재 전형으로 입사한 젊은 직원들이 멘토로 함께했습니다.

미래에셋증권은 ‘더 세이지 주니어’를 계기로 미래 세대를 대상으로 한 금융 교육 관련 프로그램을 이어간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소비자경제TV 이해석 기자입니다.

 

npce@dailycnc.com

Copyright ⓒ 소비자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