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드] 종합교육기업 에듀피디가 2026년 10월 31일(토) 시행 예정인 농촌지도사 및 농업연구사 지방직 공무원 경채 시험을 대비해, 최신 출제 경향 분석을 집약한 직류별 ‘합격 패키지’를 신규 오픈하고 수강생 모집에 나섰다고 밝혔다.
농촌지도사와 농업연구사 경채 시험은 전공자 위주의 응시 자격 제한으로 경쟁률이 비교적 낮고 시험 과목이 3과목 내외로 적어 단기 합격 가능성이 매우 높은 직렬이다. 이에 에듀피디는 수험생들이 주요하지 않은 학습내용에 매몰되지 않고 출제가 유력한 핵심에 집중할 수 있도록 ‘빅데이터 기반의 합격 가이드’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이번 패키지는 단순 강의 제공을 넘어, 최근 5개년 이상의 기출 데이터를 완벽 분석해 각 직류별 최신 시험의 출제 비중과 빈출 영역을 정밀하게 체계화하여 수험생이 반드시 학습해야 할 포인트와 유형별 풀이 전략을 제시한다.
에듀피디 관계자는 “농업직렬은 전공 과목의 난이도가 합격의 당락을 결정짓는 만큼, 최신 출제 트렌드를 분석해 학습 범위를 전략적으로 압축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강사진이 직접 분석한 빅데이터 수험 가이드는 수험생들이 효율적으로 실력을 향상시키는 나침반 역할을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교육 과정은 수험생의 학습 환경에 맞춰 90일, 180일, 1년 과정으로 세분화되었으며, ‘기초/심화 이론→문제풀이→최신 기출해설’로 이어지는 탄탄한 커리큘럼을 선보이며, 농업 분야 저명 강사진의 상세한 설명과 함께, 실전 감각을 극대화할 수 있는 온라인 모의고사 및 최신 기출 자료가 무료로 제공된다.
또한, 공직관에 맞춰진 면접 특강까지 포함되어 있어 최종 합격까지 원스톱 지원을 받을 수 있다. 학습 중 궁금한 점은 ‘지식충전소’ Q&A 서비스를 통해 강사진의 실시간 피드백을 받을 수 있어 학습 편의를 높였다.
Copyright ⓒ 뉴스로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