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천보 이상 걸으면 체중감소 효과"
(서울=연합뉴스) 정수연 기자 = 서울시는 오는 4일부터 손목닥터9988 이용자를 대상으로 '갤럭시 핏3' 할인 구매 지원 사전 신청을 받는다고 3일 밝혔다.
손목닥터9988 앱과 스마트기기를 연계한 이용자가 더 많이 걷는 것으로 나타나 스마트기기를 싸게 보급해 더 많은 시민이 건강 개선 효과를 누릴 수 있게 하자는 취지다.
소비자는 8만9천원의 제품을 특별 할인가인 5만5천원에 구매할 수 있다. 총 2만대 선착순으로 신청받으며, 실제 결제는 9일부터 진행된다.
1천포인트 이상 보유한 손목닥터9988 회원은 포인트로 결제할 수 있고 부족한 금액은 서울페이나 서울사랑상품권으로 충당할 수 있다.
서울의료원 공공보건의료지원단의 손목닥터9988 앱 이용자 설문조사 분석 결과에 따르면, 월평균 8천보 이상을 걷는 이용자에게서 건강 개선 효과가 나타났다.
8천보 이상 걸은 이용자의 체중 개선 효과는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 13.2%포인트(p) 높았으며, 대사 지표 개선 효과도 11.2%포인트 높았다.
또 손목닥터9988과 스마트기기를 함께 사용하는 이용자는 앱만 사용하는 경우보다 매일 평균 약 400보를 더 걷는 것으로 파악됐다.
조영창 서울시 시민건강국장은 "손목닥터9988은 행동 변화를 이끄는 서울형 건강관리 통합 플랫폼으로서 시민의 삶 속에 확실히 자리 잡았다"며 "효과적인 건강관리를 응원하기 위해 준비한 이번 갤럭시 핏3 프로모션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jsy@yna.co.kr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