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일릿, 日 마법소녀 애니 ‘루루토리리’ 주제가 낙점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아일릿, 日 마법소녀 애니 ‘루루토리리’ 주제가 낙점

스포츠동아 2026-02-03 09:56:04 신고

3줄요약
사진제공 | 빌리프랩 장

사진제공 | 빌리프랩 장


[스포츠동아 장은지 기자] 그룹 아일릿(ILLIT)이 일본 TV 애니메이션 주제곡의 가창자로 또다시 낙점되며 현지 시장에서의 뜨거운 영향력을 입증했다.

3일 소속사 빌리프랩에 따르면, 아일릿(윤아, 민주, 모카, 원희, 이로하)은 오는 4월 방영 예정인 일본 TV 애니메이션 ‘마법의 자매 루루토리리’의 오프닝 테마곡 ‘Bubee’를 부른다. 신곡 ‘Bubee’는 J-팝 기반에 시부야계 서브컬처 감성이 녹아든 댄스 팝 장르로, 아일릿 특유의 통통 튀는 멜로디와 귀여운 가사가 어우러져 리스너들의 귀를 사로잡을 전망이다.

‘마법의 자매 루루토리리’는 마법의 힘을 얻은 자매가 동경하던 어른의 모습으로 변신한 뒤, 서로의 정체를 모른 채 아이돌 활동을 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다. 1983년부터 ‘마법 소녀’ 시리즈를 제작해 온 스튜디오 피에로의 신작이라는 점에서 애니메이션 팬들의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그간 마법 소녀 콘셉트로 1020 세대의 취향을 저격한 아일릿이 이 시리즈와 만나 빚어낼 특별한 시너지에도 관심이 쏠린다.

아일릿은 특유의 청량한 음색과 트렌디한 매력으로 OST 계에서 주목받고 있다. 최근 이들은 일본 TV 애니메이션 ‘공주님 “고문”의 시간입니다’ 시즌2 오프닝곡 ‘Sunday Morning’과 국내에서 방송된 애니메이션 ‘포켓몬스터: 메가볼티지’의 엔딩곡 ‘비밀찾기’를 잇달아 선보이며 좋은 반응을 얻었다. 

특히 아일릿이 지난해 2월 영화 ‘얼굴만으로 좋아하지 않습니다’의 주제곡으로 발표한 ‘Almond Chocolate’은 일본 음원 차트를 휩쓸고 ‘제67회 빛난다! 일본 레코드 대상’에서 ‘우수작품상’을 받는 쾌거를 거두기도 했다.

애니메이션 주제가 발탁 소식과 더불어 글로벌 투어 소식도 전해졌다. 아일릿은 오는 3월 14일과 15일 서울 티켓링크 라이브 아레나 공연을 시작으로 아이치, 오사카, 도쿄 등 일본 5개 도시를 거쳐 8월 홍콩까지 이어지는 첫 투어 ‘ILLIT LIVE ‘PRESS START♥︎’’를 개최한다.

일본 음원 차트를 휩쓴 저력과 OST 흥행 불패 신화를 이어가고 있는 아일릿이 ‘5세대 대표 걸그룹’으로서 어떤 새로운 기록을 써 내려갈지 귀추가 주목된다.


장은지 기자 eunj@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