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마로지스, 글로벌 FSC CoC 인증 획득…지속가능 물류 경쟁력 강화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용마로지스, 글로벌 FSC CoC 인증 획득…지속가능 물류 경쟁력 강화

뉴스비전미디어 2026-02-03 09:32:40 신고

3줄요약
박원순 용마로지스 경영지원실 상무(오른쪽)와 송지영 한국품질재단 대표가 용마로지스 FSC CoC 인증서 수여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용마로지스 제공.
박원순 용마로지스 경영지원실 상무(오른쪽)와 송지영 한국품질재단 대표가 용마로지스 FSC CoC 인증서 수여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용마로지스 제공.


국내 종합 물류 기업 용마로지스가 국제 기준에 부합하는 지속가능 물류 체계를 구축하며 글로벌 경쟁력 강화에 나섰다.

용마로지스(대표이사 사장 황병운)는 한국품질재단으로부터 국제산림관리협의회(FSC, Forest Stewardship Council)의 연계관리(CoC, Chain of Custody) 인증을 획득했다고 3일 밝혔다.

FSC CoC 인증은 목재 및 비목재 임산물이 산림에서 생산된 이후 최종 소비자에게 전달되기까지의 전 공급망 과정이 합법적이고 책임감 있으며 지속가능한 방식으로 관리되고 있음을 검증하는 국제 인증 제도다.

이번 인증을 통해 용마로지스는 글로벌 기준에 부합하는 물류 프로세스와 함께 책임 있는 원자재 유통 및 이력 관리 역량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았다. 회사는 FSC CoC 기준에 따른 체계적인 내부 관리 절차와 투명한 이력 관리 시스템을 구축해 글로벌 파트너와 고객사를 대상으로 신뢰도 높은 지속가능 물류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특히 용마로지스는 종이 포장재와 인쇄물 등 FSC 인증 제품의 입고, 보관, 출하 전 과정에 걸친 유통 관리 체계를 정비하며 인증 요건을 충족했다. 이를 통해 친환경·윤리적 공급망 관리가 요구되는 글로벌 시장 환경에 적극 대응한다는 전략이다.

용마로지스 관계자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을 선도하기 위해 지속가능한 물류 체계와 투명한 공급망 관리 기준을 선제적으로 도입했다”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물류 서비스와 브랜드 가치를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차승민 기자 smcha@nvp.co.kr

Copyright ⓒ 뉴스비전미디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