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먼트뉴스 김진우 기자] 그룹 엑소(EXO)가 신곡 크라운(Crown)으로 음악방송 정상에 오르며 명불허전 K팝 제왕의 면모를 과시했다.
엑소는 정규 8집 타이틀 곡 크라운으로 지난달 28일 MBC M·MBC every1 쇼! 챔피언을 시작으로 Mnet 엠카운트다운, KBS2TV 뮤직뱅크, MBC 쇼! 음악중심, 그리고 1일 SBS 인기가요까지 방송 출연 없이도 음악방송 1위를 휩쓸며 5관왕 그랜드 슬램을 달성했다.
이번 성과에 대해 멤버들은 팀 구호인 위 아 원(WE ARE ONE)처럼 엑소와 팬클럽 엑소엘이 하나가 되었음을 느꼈다며 세상이 우리의 진심을 알아주는 것 같아 행복하고, 엑소엘이 있기에 엑소가 존재한다는 벅찬 소감을 전했다. 이어 항상 감사하는 마음으로 좋은 모습을 보여드리겠다는 약속도 잊지 않았다.
타이틀 곡 크라운은 애틀랜타 트랩 드럼과 헤비메탈 기타, EDM 신스가 결합하여 장르의 경계를 허문 하드 댄스 곡이다. 소중한 존재를 왕관에 비유해 끝까지 지켜내겠다는 간절한 가사와 엑소 특유의 SMP(SM Music Performance) 스타일이 담긴 파워풀한 퍼포먼스가 전 세계 팬들의 폭발적인 반응을 끌어내고 있다.
약 2년 6개월 만에 발매된 이번 정규 8집은 발매와 동시에 국내외 차트를 점령했다.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 전 세계 47개 지역 1위는 물론, 중국 QQ뮤직에서 판매액 300만 위안을 초과하며 트리플 플래티넘 인증을 획득하는 등 압도적인 음반 파워를 보여줬다. 또한 국내 한터차트와 써클차트 등 주요 음반 차트에서도 주간 1위를 싹쓸이하며 공백기가 무색한 저력을 입증했다.
음악방송 5관왕으로 화려한 복귀를 알린 엑소는 팬들의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대규모 단독 콘서트를 개최한다. 오는 4월 10일부터 12일까지 사흘간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KSPO DOME에서 여섯 번째 단독 콘서트 투어 엑소 플래닛 #6 - 엑소라이즌(EXO PLANET #6 - EXhOrizon)의 막을 올리고 팬들과 직접 만날 예정이다.
Copyright ⓒ 메디먼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