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다산행정복지센터(센터장 이기복)는 다산1동 관내 스마트그늘막을 활용해 시정 홍보와 다산 정약용 선생 어록을 제공하는 정약용 브랜드 사업을 적극 추진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다산 정약용 선생의 사상과 가치를 생활 속에서 체감할 수 있도록 하자는 취지에서 이뤄졌다. ‘정약용의 도시 남양주시’라는 도시 정체성을 시민들의 일상 속에 자연스럽게 스며들게 하고 시정 정보를 보다 친근하게 전달하려는 뜻도 있다.
사업 대상은 다산1동 관내 스마트그늘막 116곳 중 게시판 교체가 가능한 76곳이다. 다산행정복지센터는 게시판 한 면에 시 주요 정책과 각종 생활 정보, 각종 행사 내용 등을 시기에 맞춰 게시하고, 다른 한 면에 다산 정약용 선생의 어록을 담아 시정 홍보와 다산정신의 확산을 동시에 추진할 계획이다.
다산행정복지센터는 이번 사업을 통해 다산 정약용 선생의 철학과 가치가 생활공간에 스며들어 정약용 브랜드 인지도 제고와 지역 정체성 확립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기복 센터장은 “그동안 사장되어 있던 스마트그늘막 게시판을 생활밀착형 시정정보를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수단으로 활용하고자 한다”며 “정약용의 도시 남양주에 걸맞게 다산 정약용 선생의 정신을 일상 속에서 자연스럽게 알리고, 다산정약용 브랜드 사업을 현장에서 차분히 확산해 시민이 체감하는 행정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경기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