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고비 NO" 홍현희·강재준·홍윤화, 깜짝 놀란 비주얼…다이어트 제대로 해냈다 [엑's 이슈]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위고비 NO" 홍현희·강재준·홍윤화, 깜짝 놀란 비주얼…다이어트 제대로 해냈다 [엑's 이슈]

엑스포츠뉴스 2026-02-02 16:30:01 신고

3줄요약
엑스포츠뉴스DB (왼쪽부터) 홍윤화, 홍현희, 강재준

(엑스포츠뉴스 이유림 기자) 최근 위고비, 마운자로 등 비만 치료제를 활용한 체중 감량 사례가 잇따르고 있다. 이런 가운데 약물의 도움 없이 식단 관리와 운동만으로 눈에 띄는 변화를 이뤄낸 개그맨들의 다이어트 근황이 주목받고 있다. 홍현희, 홍윤화, 강재준이 그 주인공이다.

지난 30일 유튜브 채널 '홍현희 제이쓴의 홍쓴TV'에는 홍현희가 달라진 체형을 드러내 눈길을 끌었다.

영상에서 홍현희는 몸매 라인이 드러나는 목티에 무릎 길이 반바지와 부츠를 매치해 여행룩을 선보였다. 몸매 라인이 드러나는 의상을 본 제작진은 "오늘 엄청 날씬해 보인다"며 깜짝 놀라는 반응을 보였고, 홍현희는 이를 부정하지 않은 채 자신의 다리를 만지는 제스처를 취하며 자신감을 드러냈다.

앞서 홍현희는 지난해 식습관 개선을 통해 약 10kg을 감량했다고 밝혀 화제를 모았다. 체중 감량 비결에 대해서는 "다이어트한 게 아니다"라고 거듭 선을 그은 뒤, 오일·야채·식초를 중심으로 한 식단과 혈당 관리 습관을 공유했다.

아들 준범이를 위해 건강 관리를 시작했다는 홍현희는 "몸무게를 쟀는데 49kg다. 앞에 4자를 스무 살 이후로 근 20년 만에 처음 봤다. 나는 몇 kg까지 빼겠다는 목표가 있던 것도 아니다. 내 루틴과 식단을 건강하게 먹으려고 했던 건데 몸은 거짓말을 하지 않는다"며 "58, 59kg에서 시작했으니까 거의 10kg가 빠졌다"고 전했다.

다이어트를 하며 느낀 점에 대해서는 "제가 해보니까 혈당을 잡고 관리하면 살은 저절로 빠진다. 이건 진짜 후기"라고 강조했다. 무리한 방법이 아닌 꾸준한 생활 습관 개선을 통해 체중 감량에 성공했다는 점에서 더욱 눈길을 끈다.

특히 살이 빠진 모습이 화제가 되자 '위고비'를 맞은 것 아니냐는 의혹이 불거지기도 했다. 이에 대해 홍현희는 "정말 화가 났다. 약을 맞았다면 맞았다고 했을 것"이라며 "약에 의존해서 뺀 게 아니라 나만의 루틴으로 관리했다"고 해명했다.

유튜브 '홍쓴TV' 캡처

강재준의 변화 역시 놀랍다. 그는 러닝을 중심으로 한 운동을 통해 체중 120kg에서 87kg으로, 무려 33kg 감량에 성공했다.

유튜브 채널 '션과 함께'에 출연한 강재준은 다이어트 이전의 몸 상태에 대해 "많이 안 좋았다. 혈압, 지방간 모두 다이어트를 해야 되는 질병들"이라고 밝혔다.

러닝 이후 변화에 대해서는 "러닝을 시작했는데 러닝을 하고 나서 혈압이 정상이 되고, 모든 것들이 정상화가 됐다. 피검사를 해도 깨끗해졌다"며 러닝을 강력 추천했다.

이후 유튜브 채널 '이용진 유튜브'에 출연한 그는 현재 몸무게가 90kg이라고 밝히며 "위고비, 마운자로 이런 건 안 했다"고 비만 치료제를 사용하지 않았음을 분명히 했다.

유튜브 '션과 함께' 캡처

홍윤화 또한 다이어트 성공 사례로 빠지지 않는다. 그는 최근 약 40kg 감량에 성공하며 확 달라진 비주얼로 화제를 모았다.

새해 목표로 40kg 감량을 내세운 홍윤화는 망원동에서 집까지 약 3시간 동안 15km를 걷는 등 강도 높은 노력을 이어갔다. 그는 "어딜 가든 걷고 뛰는 걸 생활화하려고 했다"며 자신만의 다이어트 비결을 전했다.

감량 이후 변화에 대해 홍윤화는 "나 주먹 쥐면 뼈 나온다"고 말하며 스스로도 달라진 몸 상태를 실감했다. 김민기 역시 홍윤화의 뼈가 드러날 만큼 달라진 모습과 함께 한층 날렵해진 턱선을 주요 변화로 언급했다.

SBS '동상이몽' 캡처

이러한 변화로 인해 홍윤화 역시 비만 치료제로 체중을 감량한 것 아니냐는 논란에 휘말렸지만, 그는 "많은 분들께도 말씀드렸고, 심지어 생방송에 나가서 해명까지 했다. 사본 적도, 만져본 적도, 실제로 본 적도 없다. 주사가 무섭다. 내가 하고 있는 다이어트는 위고비가 절대 아니다"라고 전했다. 

이처럼 세 사람은 건강을 최우선으로 한 식단 관리와 운동을 병행한 결과, 무리하지 않으면서도 눈에 띄는 변화를 만들어냈다. 이들은 위고비나 마운자로 등 비만 치료제의 도움 없이 오롯이 자신의 의지와 노력으로 체중 감량에 성공했다는 점에서 더욱 주목받고 있다.

사진=엑스포츠뉴스DB, 유튜브 '홍현희 제이쓴의 홍쓴TV', '션과 함께', SBS '동상이몽


이유림 기자 reason17@xportsnews.com

"실시간 인기기사"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