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인트경제] 오뚜기가 '제4회 오뚜기 일러스트레이션 공모전(OIF, OTOKI ILLUSTRATION FESTIVAL)'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오뚜기 케찹 출시 55주년을 기념해 '오뚜기 케찹'과 'YELLOW'를 주제로 진행된다. '오뚜기 케찹' 부문은 케찹 제품 패키지를 중심으로 한 작품을 모집하며, 'YELLOW' 부문은 오뚜기의 따뜻하고 친근한 이미지를 오뚜기 제품을 통해 자유롭게 표현하는 내용을 담는다.
응모 부문은 일반 부문(19세 이상), 청소년 부문(13세~18세), 어린이 부문(7세~12세)으로 구분된다. 1인 작업만 가능하며 팀 또는 공동 작업은 허용하지 않는다. 1인당 출품작 수에는 제한이 없으나 중복 수상은 불가하다.
접수 기간은 3월 23일(월)부터 4월 3일(금) 17시까지다. 참가자는 오뚜기 일러스트레이션 공모전 페이지에서 정해진 규격과 형식에 맞춰 작품을 제출해야 한다. 1차 심사는 이미지 파일을 통한 온라인 심사로 진행되며, 1차 심사 통과 작품에 한해 2차 심사에서 작품 실물을 제출해야 한다. 실물 작품은 방문 접수 외에 우편과 택배 접수도 가능하다.
1차 심사 결과는 4월 17일(금) 발표되며, 최종 당선작은 5월 8일(금) 공개된다. 시상식과 수상작 전시는 5월 중에 진행된다.
총 상금 규모는 3300만 원이다. 대상 1명에게는 500만 원이 수여된다. 일반, 청소년, 어린이 부문별로 최우수상 2명에게 각각 200만 원, 우수상 2명에게 각각 100만 원이 지급된다. 이와 함께 '스위트홈상' 수상자 200명에게는 5만 원 상당의 오뚜기몰 마일리지가 제공된다.
오뚜기는 2023년부터 매년 OIF를 개최하며 식문화와 아트를 결합해 새로운 예술 문화 가치를 창출하고, 음식을 매개로 스위트홈 가치를 전파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이번 공모전은 지난 회차 참가자들의 성원에 힘입어 대규모 상금 규모를 유지하며 진행된다.
오뚜기 관계자는 "일상과 가정에서 접하는 오뚜기가 식품이라는 테마를 넘어 사람, 공간, 시간을 이어주는 매개체라는 점에 착안해 이번 공모전을 기획했다"며 "창의적인 시선으로 표현한 다양한 작품들이 탄생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Copyright ⓒ 포인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