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동아 양형모 기자] 임영웅이 아이돌차트 평점랭킹에서 253주 연속 1위를 이어가며 대한민국 가수 가운데 전례 없는 기록을 다시 썼다.
아이돌차트에 따르면 임영웅은 1월 4주차 평점랭킹에서 31만6752표를 얻어 최다 득표로 1위를 차지했다. 이 결과로 임영웅은 2021년 초부터 시작된 평점랭킹 1위 자리를 약 4년 10개월 동안 한 번도 내주지 않으며 253주 연속 정상이라는 기록을 세웠다. 단기간 성과가 아닌 장기 집계 지표에서 이어진 기록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팬 참여 지표로 활용되는 ‘좋아요’ 수에서도 임영웅은 3만1825개를 기록해 가장 많은 반응을 얻었다. 평점 투표와 함께 팬들의 자발적 참여가 반영되는 항목에서 모두 선두를 지킨 셈이다.
이 같은 성과의 배경에는 팬덤 ‘영웅시대’의 꾸준한 지지가 있다. 평점랭킹은 팬들이 직접 투표에 참여해 가수의 인지도와 선호도를 반영하는 방식으로 집계되는데, 영웅시대는 매주 수십만 표 규모의 투표와 높은 ‘좋아요’ 참여로 임영웅의 존재감을 뒷받침하고 있다. 장기간 이어진 1위 기록은 팬덤의 결집력과 지속성을 동시에 보여주는 지표로 해석된다.
한편 임영웅은 2월 6일부터 8일까지 부산 벡스코 제1전시장 1·2홀에서 전국투어 콘서트를 열고 팬들과 만날 예정이다.
양형모 기자 hmyang0307@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