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온스타일 "1700만원 '스위스 럭셔리 여행' 흥행"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CJ온스타일 "1700만원 '스위스 럭셔리 여행' 흥행"

프라임경제 2026-02-01 21:04:11 신고

3줄요약
[프라임경제] 수천만원대 초고가 여행 상품이 홈쇼핑 채널에서 흥행에 성공하며 '경험 소비' 트렌드가 다시 한번 확인됐다.

CJ온스타일-비아신세계 초고가 스위스 여행 방송 갈무리. ⓒ CJ온스타일

CJ온스타일은 신세계백화점 프리미엄 여행 플랫폼 '비아신세계(VIA SHINSEGAE)'와 선보인 초럭셔리 스위스 9일 여행 상품이 일반 스위스 여행 상품 대비 주문 건수가 약 3배에 달하는 실적을 기록했다고 1일 밝혔다. 회사 측은 이같은 반응에 힘입어 설 명절 전후로 관련 방송 편성을 추가 확대할 계획이다.

이번 상품은 1인 최대 1700만원에 달하는 초고가 패키지임에도 불구하고, 고가 소비를 주도하는 이른바 '큰 손' 고객 주문이 집중된 것으로 나타났다. 업계에서는 단순 관광을 넘어 특별한 경험에 비용을 아끼지 않는 '경험사치(Experience Luxury)' 소비 트렌드가 확산된 결과로 분석하고 있다.

상품 구성도 초럭셔리 콘셉트에 맞춰 차별화됐다. 전 일정 비즈니스 클래스 항공권과 5성급 호텔 숙박, 파인 다이닝 레스토랑 방문은 물론 △리기산 전망대 하이킹 △스위스 알프스 4대 명봉 투어 △파노라마 열차 '골든 패스 라인' 1등석 탑승 등 핵심 관광 콘텐츠를 포함했다. 

여기에 인천공항 왕복 픽업 서비스, 신세계백화점 VIP 실적 인정 등 여행 전후 혜택도 더했다.

비아신세계는 여행 전 아카데미 프로그램, 최고급 어메니티 제공, 자택·공항 쇼퍼 서비스 등 프리미엄 서비스를 결합해 여행 전 과정의 품격을 높이고 있다. 신세계백화점의 큐레이션 역량을 접목한 고급 여행 서비스로 시장 내 차별화를 시도하고 있다는 평가다.

이번 성과는 고가 상품일수록 라이브 방송을 통한 정보 제공과 신뢰 확보가 구매 결정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점도 보여준다. CJ온스타일은 확장현실(XR)과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해 현장감을 강화하고, TV 라이브 이후 모바일 라이브로 이어지는 채널 다각화 전략으로 고객 접점을 확대했다.

실제로 CJ온스타일은 최근 와이즈앱·리테일이 발표한 '2025년 1회당 평균 결제금액' 조사에서 국내 온라인 종합몰 가운데 1위를 기록하며, 고관여·고가 소비가 집중되는 플랫폼임을 입증한 바 있다.

비아신세계 관계자는 "초고가 상품일수록 소비자에게 가치와 맥락을 충분히 전달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CJ온스타일의 콘텐츠 경쟁력과 결합해 고품격 여행 기준을 지속적으로 제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효수 CJ온스타일 리빙서비스사업부장은 "이번 성과는 차별화된 상품 소싱과 콘텐츠 경쟁력, 그리고 비아신세계가 제안한 새로운 여행 경험이 결합된 결과"라며 "앞으로도 해외 여행뿐 아니라 국내 프리미엄 호텔·리조트까지 고객 라이프스타일 가치를 확장하는 여행 큐레이션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 프라임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