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주연 與정책위 부의장 출판기념회…양평군수 행보 본격화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조주연 與정책위 부의장 출판기념회…양평군수 행보 본격화

경기일보 2026-02-01 16:32:33 신고

3줄요약
조주연 더불어민주당 정책위 부의장이 지난달 31일 물맑은양평체육관에서 열린 출판기념회에서 군정철학에 대해 밝히고 있다. 조주연 더불어민주당 정책위 부의장 제공
조주연 더불어민주당 정책위 부의장이 지난달 31일 물맑은양평체육관에서 열린 출판기념회에서 군정철학에 대해 밝히고 있다. 조주연 더불어민주당 정책위 부의장 제공

 

6.3지방선거 양평군수 출마를 선언한 조주연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원회 부의장이 지난달 31일 저서 ‘촘촘하게 조주연’ 출판기념회를 열고 군수를 향한 본격적인 행보에 들어갔다.

 

이날 물맑은양평체육관에서 진행된 출판기념회에는 정치인, 지지자 등 500여명이 함께 하며 지방선거를 향한 그의 걸음에 힘을 보탰다.

 

조주연 부의장은 책에서 발로 뛴 12개 읍·면의 기록을 ‘양평 미래 지도’로 담았다.

 

그가 양평 주민으로 살며 체감한 일상의 기록과 12개 읍·면 곳곳을 누비며 들은 주민들의 생생한 목소리다.

 

또 서울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장, 시민협력 플랫폼 ‘양평뭐해’ 대표, 민주당 중앙당 사회적경제위원회 수석부위원장 등을 지내며 쌓은 행정·정치 경험을 바탕으로 마을의 세밀한 고충부터 군 단위 현안에 이르기까지 양평의 해묵은 과제들에 대한 분석과 해법을 제시했다.

 

image
조주연 더불어민주당 정책위 부의장이 지난달 31일 물맑은양평체육관에서 열린 출판기념회에서 사회자와 함께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조주연 더불어민주당 정책위 부의장 제공

 

조주연 부의장은 “오늘 출판기념회를 통해서 다시 한 번 정치는 많은 분들과 함께 하는 일임을 깨달았다”면서 “20여년 동안 사업가였다. 또 서울시 민생경제를 북돋는 공공정책가였다. 그리고 고향 양평에서 시민활동가로서 지역의 산재된 문제의 해법을 찾아나가는 일을 하면서 생활 속 정치의 무게를 실감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양평 주민들과 정치를 하고 싶다. 더 많은 문제부터 가능성까지 같이 찾아내고. 실천도 함께 해 내야한다. 이것이 생활정치이고 열린 민주주의로 가는 길”이라고 강조했다.

 

조주연 부의장은 양평이 고향으로 양평고, 강원대, 중앙대 대학원 등을 졸업했다. 서울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 센터장, 사회적기업 티팟 대표 등을 지냈다. 현재 시민협력 플랫폼 ‘양평뭐해’ 대표를 맡고 있다. 현 민주당 사회적경제위원회 수석부위원장, 당 중앙위원회 위원, 당 정책위원회 부의장 등을 맡고 있다.

Copyright ⓒ 경기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