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스 괴인' 아데토쿤보, 13년만에 NBA 밀워키 떠날까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그리스 괴인' 아데토쿤보, 13년만에 NBA 밀워키 떠날까

연합뉴스 2026-01-31 15:10:20 신고

3줄요약
아데토쿤보(왼쪽) 아데토쿤보(왼쪽)

[AP=연합뉴스]

(서울=연합뉴스) 안홍석 기자 = 미국프로농구(NBA) 밀워키 벅스의 상징과도 같은 '그리스 괴인' 야니스 아데토쿤보(31)가 13년 만에 팀을 떠날 가능성이 커지고 있다.

올 시즌 트레이드 마감일(2월 6일·이하 한국시간)을 엿새 앞둔 31일 ESPN 등 주요 매체에 따르면 밀워키 구단은 아데토쿤보를 트레이드 대상으로 분류했으며 골든스테이트 워리어스를 비롯한 여러 구단이 영입전에 뛰어들고 있다.

아데토쿤보 본인도 NBA 데뷔 때부터 줄곧 뛰어온 밀워키를 떠나는 쪽으로 마음을 굳힌 것으로 보인다.

ESPN은 "아데토쿤보가 12년 넘게 함께한 팀을 떠날 때가 됐다는 생각을 수개월 전부터 구단에 전달해왔다. 트레이드 가능성은 점점 커지고 있다"고 전했다.

이적이 유력하게 점쳐지는 배경엔 밀워키의 처참한 성적이 있다.

아데토쿤보 아데토쿤보

[Imagn Images=연합뉴스]

2020-2021시즌 아데토쿤보를 앞세워 50년 만의 파이널 우승을 일궜던 밀워키는 올 시즌 동부 콘퍼런스 12위(18승 28패)로 처져 플레이오프 진출도 불투명하다.

최근 몇 년간 부상이 잦아진 아데토쿤보는 지난달부터는 종아리, 발목을 잇달아 다쳐 전열에서 이탈한 상태다.

밀워키가 올 시즌을 포기하고 '포스트 아데토쿤보' 시대를 위한 전면적인 리빌딩에 들어갔다는 분석이 지배적이다.

생애 두 번째 파이널 우승에 도전하는 아데토쿤보도 '새로운 환경'이 필요하다고 느끼는 것으로 보인다.

그는 최근 오클라호마시티 선더와 경기에서 패한 뒤 "우리는 열심히 뛰지 않는다. 제대로 된 플레이를 하지 않고 있다. 이기려고 뛰는 것도 아니고, 팀워크도 안 좋다"며 답답해했다.

골든스테이트의 커리 골든스테이트의 커리

[AP=연합뉴스]

차기 행선지로는 '슛도사' 스테픈 커리의 마지막 우승을 위해 전력 보강이 절실한 골든스테이트가 유력하게 거론된다.

스포츠일러스트레이티드에 따르면 골든스테이트는 지미 버틀러, 브랜딘 포지엠스키, 조너선 쿠밍가와 1라운드 신인 지명권 4장을 밀워키에 주는 트레이드를 제안했다.

아데토쿤보는 커리의 득점 부담을 덜어줄 수 있다는 점에서 골든스테이트에 큰 도움이 될 자원이다.

아데토쿤보의 평균 득점은 28점으로 여전히 리그 최고 수준이다. 예전만큼 슛에 열을 올리지 않으면서도 커리어 하이인 39.5%의 3점 성공률과 64.5%의 야투 성공률로 높은 득점 효율을 보인 덕이다.

특히 커리와 아데토쿤보 모두 수비의 빈틈을 공략하는 데 탁월한 능력을 보이는 점은 둘의 시너지를 더욱 기대하게 만든다.

아데토쿤보 아데토쿤보

[Imagn Images=연합뉴스]

최근 신인 수준이 급격히 높아지는 추세여서 골든스테이트의 제안에 1라운드 신인 지명권 4장이 들어간 점은 밀워키가 혹할 법하다.

올 시즌 콘 크니플(샬럿), 쿠퍼 플래그(댈러스)를 비롯한 신인 여럿이 데뷔하자마자 소속팀에서 주축으로 자리 잡았다.

골든스테이트 외에도 미네소타 팀버울브스, 뉴욕 닉스, 마이애미 히트 등이 아데토쿤보 영입전에 뛰어든 것으로 알려졌다.

만약 이적이 성사된다면 2016년 오클라호마시티에서 골든스테이트로 팀을 옮긴 케빈 듀랜트(현 휴스턴), 지난해 댈러스 매버릭스를 떠나 로스앤젤레스 레이커스로 간 루카 돈치치에 이은 또 하나의 '대형 이적'으로 남을 전망이다.

ahs@yna.co.kr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