휘브 재하가 직접 뽑은 뮤직비디오 속 최애 장면은?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휘브 재하가 직접 뽑은 뮤직비디오 속 최애 장면은?

에스콰이어 2026-01-31 14:00:08 신고

3줄요약

투어를 하는 동안 더 큰 곳에서 공연하면 얼마나 더 재밌을까 생각했어요. 그래서 더 큰 공연장에서 할 수 있도록 나아가고 싶다는 목표가 생겼습니다.



에스콰이어와 만나 컴백 앨범 'ROCK THE NATION'과 관련해 인터뷰를 진행한 재하

에스콰이어와 만나 컴백 앨범 'ROCK THE NATION'과 관련해 인터뷰를 진행한 재하




최근 팬 콘서트를 마무리했어요. 어땠나요?

팬미팅으로는 해외에 가본 적이 있었는데, 이렇게 콘서트로 가는 건 처음이었어요. 또 다른 느낌이더라고요. 투어를 하는 동안 더 큰 곳에서 공연하면 얼마나 더 재밌을까 생각했어요. 그래서 더 큰 공연장에서 할 수 있도록 나아가고 싶다는 목표가 생겼습니다.



2025년을 돌아본다면 어떤 해였나요?

인생 중 제일 빨리 지나갔어요. 너무 일이 없을 때도 있었고, 또 일이 많을 때도 있었죠. 형들이 보플(보이즈 2 플래닛)에 나갔을 때는 3개월이 엄청 빠르게 지나갔었어요. 돌아오고 나서도 바쁘게 지내다 보니 어느새 1년이 끝났더라고요.



그렇다면 2026년은 어떻게 보내고 싶어요?

좀 더 많은 사람에게 알려지고 싶습니다. 미니 앨범으로 처음 나오게 됐는데, 저희가 고생을 많이 했거든요. 특히, 형들이 정말 고생했어요. 그래서인지 더 좋아해 주셨으면 좋겠다는 마음이 커요. 앨범에 실려 있는 모든 노래들이 사랑받았으면 좋겠어요. 모두가 하나가 되어 애정을 담아 작업했습니다.



최근 알려주고 싶은 TMI는?

원래 OTT를 잘 안 보거든요. 그런데 해외 콘서트 갈 때 〈자백의 대가〉를 봤어요. 정말 재밌더라고요. 배경도 일산이고, 마지막 주인공이 가는 곳도 태국이라 뭔가 신기했어요. 마침 저희가 태국 가는 비행기 안이었거든요. 기분이 묘하면서 몰입되더라고요. 평소에는 유튜브에서 낚시 채널을 자주 보는 편입니다.



오랜만의 컴백이에요. 준비하며 새롭게 마주한 것이 있을까요?

원래 보컬 포지션이었는데, 이번 앨범에서는 랩 파트를 맡았어요. 그 부분을 더 주의 깊게 봐주시면 좋겠습니다. 랩에 처음 도전하다 보니 개인적으로 많이 어려웠어요. 초반엔 피드백도 정말 많이 받았고요.



피드백은 주로 멤버들과 주고 받는 편인가요?

준비 과정에서 하승이 형이 디렉팅을 많이 봐줬는데요, 준민이 형을 참고해 보라는 조언을 해줬어요. 특히 녹음할 때 준민이 형이 어떻게 하는지 유심히 보고 따라 하면서 배우되, 제 느낌은 잃지 말라고 주의했죠. 그래서 형의 녹음을 지켜보고, 궁금한 점은 계속 물어보며 작업했습니다. 당시 일정이 너무 바빠 따로 레슨 받을 시간이 부족했거든요. 그래도 좋은 결과가 나왔으니, 앞으로 랩을 맡게 될 일이 더 많아지지 않을까 생각해요.



탈색 머리도 잘 어울려요.

이번에 탈색으로 변화를 줬어요. 결과가 잘 나온 것 같아 만족하고 있습니다. 다시 흑발로 돌아가지 못할 것 같을 정도…? 데뷔 때부터 백금발을 한 번쯤 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있었어요. 잘 어울려서 콘서트에서도 도전해 보고 싶습니다!



재하에게 ‘도전’은 어떤 의미인가요?

도전에 있어서 크게 경계를 두지 않는 편이에요. 뭐든 일단 해보는 편이죠. 새로운 음식을 먹을 때도 실패에 대한 걱정을 거의 하지 않습니다. 맛이 있든 없든, 맛이 없으면 ‘아 그렇구나’하고 넘어가요. 새로운 것에 도전했을 때 잘되지 않더라도 크게 연연하지 않고, 그럴 수도 있겠다고 받아들이는 편이에요.



뮤직비디오도 멤버들이 다 같이 제작했다고 들었어요.

뮤직비디오 시안은 멤버들이 함께 준비했고 이정이 형과 준민이 형, 하승이 형이 프로젝트를 주도적으로 이끌었어요. 중간중간 저희가 원하는 방향이 있을 때는 의견을 제시하기도 했어요. 그러면 형들이 그 의견을 많이 수용해 줬죠. 그렇게 멤버끼리 계속 소통하며 완성한 뮤직비디오이자 앨범입니다.


웹 인터뷰 안에서만 볼 수 있는 재하의 에스콰이어 화보 B컷

웹 인터뷰 안에서만 볼 수 있는 재하의 에스콰이어 화보 B컷


가장 좋아하는 장면을 뽑는다면요?

3절에서 강한 조명을 받아 실루엣만 보이는 댄스 신이 있습니다. 그 장면이 정말 멋지게 나와서 개인적으로 가장 좋아하는 장면입니다.



올해 멤버들과 함께 해보고 싶은 것이 있을까요?

〈지푸라기 기획사〉를 엄청 재밌게 봤어요. 그래서 멤버들이랑 다 같이 나가보고 싶어요. 사실 아이돌이라는 직업 특성상 안 되는 게 많잖아요. 그런데 거기서는 자유롭게 풀어나가는 게 신기했어요. 멤버들이랑 다 같이 가서 그렇게 놀면 정말 재밌을 것 같아요. 평소에는 저희 멤버들이 방 밖으로 잘 안 나와요.(웃음) 방 밖에 나오는 사람이 딱 정해져 있고, 절대 안 나오는 사람들도 정해져 있어요. 저랑 진범이 형은 거의 방 밖에 나와있고, 하승이 형은 가끔 밥 먹을 때 나와서 같이 먹어요. 그리고 이 셋 빼고는 거의 안 나오는 것 같네요.



앤드와 함께 이뤄가고 싶은 것은 무엇인가요?

앞으로는 더 많은 곡을 들려드릴 수 있는 콘서트를 해보고 싶습니다. 특히 이번 컴백곡을 더 웅장한 무대에서 선보이고 싶은 바람이 있어요. 곡 자체가 웅장한 에너지를 가지고 있어서 더 기대돼요.



마지막으로 이 것만큼은 자신있다 하는 나만의 자랑거리 하나만 알려주세요!

형들보다 영어를 조금 더 잘해요. 해외에 나가면 형들이 제게 많이 의지하죠. 지금은 다들 영어를 잘하지만, 처음 해외에 나갔을 때는 식당에서 주문하거나 룸서비스를 요청하는 것처럼 사소한 부분들을 제가 많이 도와줬어요. 그때는 여러 부탁을 혼자 한꺼번에 받다 보니, 정신이 없기도 했어요.(웃음)

휘브 재하 사인 폴라로이드 EVENT

휘브 재하 사인 폴라로이드 이벤트

휘브 재하 사인 폴라로이드 이벤트

재하가 직접 사인한 폴라로이드를 선물로 드립니다.

[참여 방법]
1. 에스콰이어 인스타그램 @esquire.korea 계정 팔로우
2. 재하와 휘브를 응원하는 마음을 아래 댓글로 표현해 주세요.

[이벤트 일정]
2026년 1월 31일(토) - 2월 7일(토)

[당첨자 발표]
2026년 2월 9일(월) 아래 답글로 공개
(*당첨자는 국내 거주자에 한함)

Copyright ⓒ 에스콰이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