휘브 이정이 직접 말하는 이번 앨범에서 꼭 전하고 싶은 이야기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휘브 이정이 직접 말하는 이번 앨범에서 꼭 전하고 싶은 이야기

에스콰이어 2026-01-31 14:00:06 신고

3줄요약

개인적으로 이번 앨범은 저희가 솔직해질 수 있는 작업물이라고 생각해요. 좋아해 주실 것 같은 곡도 중요하지만, 저희가 진심으로 즐길 수 있는 퍼포먼스를 하고 싶었어요. 그런 결과물이라면 보는 사람도 덩달아 재밌게 느낄 수 있을 거라 생각했어요. 팬분들께서도 편견 없이 솔직하게 들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에스콰이어와 만나 컴백 앨범 'ROCK THE NATION'과 관련해 인터뷰를 진행한 이정

에스콰이어와 만나 컴백 앨범 'ROCK THE NATION'과 관련해 인터뷰를 진행한 이정




최근 팬 콘서트를 끝냈어요. 가장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었나요?

오랜만에 큰 환호성을 많이 들어서 기분이 좋았어요. 여러 나라를 돌며 맛있는 음식도 먹고, 좋은 사람들과 함께 의미 있는 시간을 보냈습니다. 기억에 남는 건 태국 음식이요. 항상 입에 잘 맞다고 생각했는데, 이번에도 정말 맛있게 먹었습니다! 해외 투어는 체력적으로 힘들기 마련이지만, 한국에 있거나 일이 없어도 지치는 건 마찬가지라고 생각해요. 결국 어디서, 어떻게 지치느냐의 차이인데요. 어차피 지칠 거라면 열심히 최선을 다하며 지치고 싶습니다.



2026년, 새롭게 다짐한 나만의 목표가 있나요?

더 많은 곳에서 콘서트를 해보고 싶어요. 그리고 곧 다가오는 컴백도 꼭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싶고요. 이번 앨범은 기존에 없던 틀과 그룹 이미지를 새롭게 만들어가는 앨범이라고 생각하는데, 저희가 원하는 만큼 멋있게 비치길 바라고 있습니다. 그래서 더 철저하게 연습하며 실망하게 하지 않을 무대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고요.



이번 컴백에서 어떤 부분에 참여했나요?

비주얼 부분에 많이 참여했어요. 기존에 가지고 있던 모습에서 확실히 탈피한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다는 생각이 컸어요. 그래서 전반적인 앨범 촬영 때 의견을 많이 내기도 했고, 함께 작업하고 싶은 전문가분들도 직접 고민해 회사에 의견을 전달했습니다. 회사에서도 이를 긍정적으로 받아주셔서, 덕분에 재밌고 멋있는 협업을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또 처음으로 작사와 작곡에도 참여했습니다.


이정에게 이번 앨범은 어떤 의미인가요?

개인적으로 이번 앨범은 저희가 솔직해질 수 있는 작업물이라고 생각해요. 좋아해 주실 것 같은 곡도 중요하지만, 저희가 진심으로 좋아하고 즐길 수 있는 퍼포먼스를 하고 싶었어요. 그런 결과물이라면 보는 사람도 덩달아 재밌게 느낄 수 있을 거라 생각했어요. 팬분들께서도 편견 없이 솔직하게 들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탈색으로 비주얼 변화를 줬어요. 계기가 있을까요?

준민이 형과 상의해 둘 중 한 명은 탈색하면 좋겠다고 생각했어요. 준민이 형이 흑발을 하고 싶어 해서 제가 탈색을 하게 됐죠. 팬분들 반응이 너무 좋아서 뿌듯했어요. 잘 어울린다고 해주셔서 기분이 좋았습니다.



앨범 전반의 비주얼을 담당했다고 했는데, 과정은 어땠나요?

일차적인 구상은 제가 했고, 촬영은 포토 실장님께서 진행해 주셨어요. 현장에서 의견을 많이 주고받았고, 멤버들도 제게 의견을 묻곤 했습니다. 현장에서의 커뮤니케이션 덕분에 더 좋은 결과물을 만들 수 있었어요. 참여율이 높은 만큼 책임감과 걱정도 따라 커졌는데요, 결과적으로 만족스러운 작업이 나와서 의미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앨범 작업할 때 주로 어디서 영감을 받았나요?

데모 곡을 가장 많이 들었어요. 데모를 들으며 머릿속으로 이미지를 그리려고 노력했고, 무엇을 보여주고 싶은지 정리했어요. 영화와 해외 포토그래퍼의 사진, 영상 감독님들의 작업물을 많이 참고했습니다. 특히 뮤직비디오 시안에는 영화 〈듄〉을 많이 참고했어요. 곡 자체가 스케일감 있고 웅장한 분위기라 광활한 이미지를 표현하기 제격이라고 생각했어요.



애정이 담긴 작품이 되었겠어요. 가장 기억에 남는 장면은 무엇인가요?

가면을 쓰고 저항군과 싸우는 장면이 가장 기억에 남아요. 저는 흰색 가면을 쓰고 있었는데, 대역 배우분께서 액션을 정말 멋지게 소화해 주셔서 인상 깊었거든요. 이후 제가 가면을 벗는데, 그 장면이 멋지게 담기기를 바라며 촬영했습니다. 첫 촬영이기도 했고, 첫 신이어서 더 기억에 남는 것 같아요.


또 주목해서 봐야할 점이 있다면요?

이번 뮤직비디오는 CG가 많이 사용됐어요. 멤버들의 이미지 컷보다는 군무 신이나 스토리와 관련된 장면의 비중이 큰 편이기도 하고요. 그래서 기존의 휘브 뮤직비디오와는 다른 결의 결과물이 나오지 않을까 기대하고 있습니다.



작사, 작곡은 처음이라고 했어요. 어려움은 없었나요?

혼자 작업할 때는 속도가 느린 편인데, 하승이 형과 준민이 형이랑 함께하니 빠르게 완성할 수 있었어요. 서로 의견을 주고받으며 자연스럽게 곡이 완성됐고, 함께해서 더 좋은 시너지가 나왔다고 생각했습니다. 앞으로 기회가 된다면 계속 도전해 보고 싶어요.



앞으로 도전해 보고 싶은 장르가 있나요?

인디 장르를 좋아해서 인디 밴드 음악을 자주 듣는 편입니다. 어쿠스틱하고 감수성이 있는 곡 쓰는 것을 좋아하기도 하고요. 언젠가는 꼭 도전해 보고 싶어요. 다만 취향은 언제든 변할 수 있으니, 전혀 다른 장르에 빠질 가능성도 항상 열어두고 있습니다.

웹 인터뷰 안에서만 볼 수 있는 이정의 에스콰이어 화보 B컷

웹 인터뷰 안에서만 볼 수 있는 이정의 에스콰이어 화보 B컷



그렇다면 이번 앨범 작업을 하면서 얻은 것을 하나만 뽑자면요?

팀에 대한 프라이드가 많이 생겼어요. 뮤직비디오 촬영 중 멤버들의 퍼포먼스를 보며 정말 멋있다고 느꼈거든요. 사실 안무적으로 욕심을 많이 냈는데, 끝까지 잘 따라와 준 멤버들이 자랑스러웠습니다.



앞으로 멤버들과 함께 이루고 싶은 것들이 있다면요?

긴 투어를 해보고 싶어요. 미국 투어도 꼭 도전하고 싶고요. 투어 중에도 여유롭게 도시를 구경하고, 멤버들과 함께 거리를 걷거나 맛있는 음식을 먹고 싶어요.



앤드와 함께 해보고 싶은 것은요?

오프라인으로 직접 만나는 이벤트를 하고 싶어요. 브이로그를 찍는 팬분이 계신다면 하루 동안 함께 촬영하는 콘텐츠도 재밌을 거 같고요. 팬의 입장에서 생각했을 때 잊지 못할 하루를 선물하고 싶어요.




휘브 이정 사인 폴라로이드 EVENT

휘브 이정 사인 폴라로이드 이벤트

휘브 이정 사인 폴라로이드 이벤트

이정이 직접 사인한 폴라로이드를 선물로 드립니다.

[참여 방법]
1. 에스콰이어 인스타그램 @esquire.korea 계정 팔로우
2. 이정과 휘브를 응원하는 마음을 아래 댓글로 표현해 주세요.

[이벤트 일정]
2026년 1월 31일(토) - 2월 7일(토)

[당첨자 발표]
2026년 2월 9일(월) 아래 답글로 공개
(*당첨자는 국내 거주자에 한함)

Copyright ⓒ 에스콰이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