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버풀 팬들 대환호? 클롭이 수석코치로 돌아온다!..."레전드 매치서 케니 달글리시 보좌할 예정"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리버풀 팬들 대환호? 클롭이 수석코치로 돌아온다!..."레전드 매치서 케니 달글리시 보좌할 예정"

인터풋볼 2026-01-30 21:00:00 신고

3줄요약

[인터풋볼=송건 기자] 위르겐 클롭 감독이 리버풀로 돌아온다.

리버풀 소식통 ‘디스 이즈 안필드’는 29일(현지시간) “클롭 감독이 리버풀과 도르트문트 레전드 매치에서 케니 달글리시를 보좌하는 수석코치를 맡는 것이 확정됐다”라고 보도했다.

클롭 감독은 리버풀하면 떠오르는 명감독이다. 독일 분데스리가의 마인츠에서 감독 경력을 시작한 후, 도르트문트에서 리그 우승과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결승 진출을 이끄는 등 지도력을 뽐냈다. 

2015-16시즌 중에 리버풀 감독으로 부임해 리그에서 8위를 기록했지만,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파리그(UEL)에서 준우승을 차지하며 저력을 보여줬고, 이듬해부터는 팀을 4위로 올려놓으며 경쟁력을 불어넣었다. 이후 리버풀에서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PL)와 챔피언스리그(UCL) 우승컵을 모두 드는 등, 리버풀의 황금기를 대표하는 감독으로 자리 잡았다.

2023-24시즌을 끝으로 리버풀 감독직을 내려놓았지만, 여전히 팬들에게 사랑받는 감독이며 아르네 슬롯 감독이 죽을 쑤고 있는 상황에서 클롭 감독의 복귀를 원하는 반응도 있다. 바라던 방향은 아니지만, 다른 방식으로 안필드에 돌아올 예정이다.

매체는 “3월 28일 안필드에서 열리는 LFC 레전드와 도르트문트 레전드 간의 친선 경기에서 달글리시 감독의 팀에 합류하는 것이 확정됐다. 클롭 감독이 수석코치를 맡고, 이안 러시와 존 올드리지가 지원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지금까지 총 8명의 선수가 포함되어 있다. 페페 레이나, 예지 두덱, 산데르 베스터펠트, 사미 히피아, 파비오 아우렐리오, 그레고리 비날, 마틴 켈리, 요시 베나윤 등이 팀에 등록되어 있다. 마틴 스크르텔과 라그나르 클라반 등, 클롭 감독이 지도했던 선수들이 과거에 LFC 레전드 팀에서 활약했다”고 덧붙였다.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