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ICE에 피살 간호사 추가 영상 공개…총격 전 권총 빼는 장면도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영상] ICE에 피살 간호사 추가 영상 공개…총격 전 권총 빼는 장면도

연합뉴스 2026-01-30 18:20:22 신고

3줄요약

(서울=연합뉴스) 미국 미네소타주 미니애폴리스에서 이민당국 요원의 총격으로 피살된 두 번째 희생자가 사망 11일 전에도 이민 단속 요원들과 충돌했다는 사실이 뒤늦게 밝혀졌습니다.

28일(현지시간) 월스트리트저널(WSJ)과 뉴욕타임스(NYT)에 따르면 간호사 알렉스 프레티(37)의 총격 사망 11일 전에 그가 이민 단속을 하던 연방 요원과 물리적으로 충돌하는 모습이 담긴 영상이 이날 공개됐습니다.

이 영상은 지난 13일 촬영된 것으로 파악됐는데요. 영상을 보면 사망 당일과 비슷한 옷차림을 한 프레티가 미니애폴리스 남부 파우더혼 지역에서 스포츠유틸리티 차량(SUV) 옆에 서 있는 요원들에게 "여기서 뭐 하는 거야"라고 소리친 뒤 그들에게 욕을 하는 장면이 나옵니다.

프레티는 SUV에 탑승하려는 요원 중 한 명에게 침을 뱉기도 했습니다. 그는 요원들이 차를 타고 떠나려 하자 차량의 후미등 중 하나를 두 번 발로 걷어차 부쉈습니다.

그러자 요원들은 차에서 내려 프레티를 땅바닥에 넘어뜨렸는데요.

요원들은 프레티를 약 20초 정도 밀쳐 제압했으나, 그를 체포하지 않은 채 자리를 떠났습니다.

프레티가 빠져나온 뒤 그의 뒷모습을 보면 바지 뒤쪽 허리 밴드에 총으로 보이는 물체가 끼워져 있는 모습이 보입니다.

미 연방정부는 프레티가 사망 당일에도 권총을 소지하고 있었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소셜미디어(SNS) 트루스소셜에 이 영상과 함께 다른 사용자가 "이는 '평화로운 시위자' 같은 것이 아니다. 그는 국내 테러범이다"라고 쓴 글을 공유했습니다.

한편 워싱턴포스트는 프레티가 총격으로 사망하기 직전 ICE 요원이 총기를 압수하는 모습이 영상에 담겼다면서 당시에 촬영된 여러 각도의 영상들을 분석한 결과를 내놨습니다.

공개된 영상을 보면 요원들과 프레티가 뒤엉켜있던 와중에 한 ICE 요원이 프레티의 허리춤에 꽂혀있던 권총을 빼내 들었는데요.

그리고 채 1초도 되지 않아 총성이 연이어 들렸고, 권총을 압수해간 요원 현장에서 멀어졌습니다. 영상으로 보시죠.

제작: 김해연·김별아

영상: 사이트 워싱턴포스트·로이터·트루스소셜 @realDonaldTrump·X @sentdefender·@washingtonpost·@geotechwar·@EndWokeness·@KyleKulinski

haeyounk@yna.co.kr

[영상] ICE에 피살 간호사 추가 영상 공개…총격 전 권총 빼는 장면도 - 2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