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경기 무승’ 아스널, 더 이상 승점 손실은 위험! 1위 수성 분수령 된 리즈 원정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3경기 무승’ 아스널, 더 이상 승점 손실은 위험! 1위 수성 분수령 된 리즈 원정

풋볼리스트 2026-01-30 17:20:21 신고

미켈 아르테타 아스널 감독. 게티이미지코리아
미켈 아르테타 아스널 감독. 게티이미지코리아

[풋볼리스트] 김진혁 기자= 리그 무승에 빠진 아스널이 선두 수성의 중요한 분수령이 될 원정길을 떠난다.

오는 2월 1일(한국시간) 영국 웨스트요크셔의 앨런드 로드에서 2025-2026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PL) 24라운드 리즈유나이티드와 아스널이 맞대결을 펼친다. 리즈는 승점 26점으로 16위, 아스널은 승점 50점으로 1위다.

아스널은 반등이 필요하다. 시즌 초부터 쾌속 질주로 선두를 달리던 아스널이 후반기 들어 주춤거리고 있다. 아스널은 지난 9일 리버풀전 0-0 무승부를 시작으로 노팅엄포레스트전 0-0무승부, 맨체스터유나이티드전 2-3 패배로 3경기 무승에 빠졌다. 승점 7점을 잃은 아스널은 2위 맨시티, 3위 애스턴빌라에 승점 4점 차 추격을 받고 있다.

더 이상 승점 손실은 선두 수성의 빨간불로 다가올 수 있다. 마침 아스널은 중요한 리즈 원정을 앞두고 부상자들이 전원 복귀했다. 위리엔 팀버르, 윌리암 살리바 등 지난 29일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리그 페이즈 8라운드 카이라트알마티전에서 명단 제외됐던 인원들이 리즈 원정 명단에 포함될 예정이다. 이제 아스널은 유망주 맥스 다우먼을 제외하고 1군 전력 전원을 가동할 수 있다.

카이 하베르츠(아스널). 게티이미지코리아
카이 하베르츠(아스널). 게티이미지코리아

그리고 직전 카이라트전에서 부상 복귀자 덕분에 새로운 공격 조합도 가능성을 봤다. 바로 카이 하베르츠와 빅토르 요케레스의 공존이다. 지난 시즌까지 아스널 최전방을 책임진 하베르츠는 전술적인 오프더볼을 갖췄지만 아쉬운 득점력을 보였다. 이에 아스널은 결정력이 강점인 요케레스를 올여름 영입하며 최전방 보강했다.

하베르츠가 시즌 초 무릎 부상을 입으며 한동안 아스널 최전방은 요케레스가 차지했다. 하베르츠가 막 복귀한 시점에도 두 선수는 경기 중 상호 교체되며 한 공간에서 뛰는 경우가 없었다. 그런데 카이라트전 미켈 아르테타 감독은 하베르츠는 오른쪽 중앙 미드필더, 요케레스를 스트라이커로 선발 기용하며 새 조합을 실험했다.

본래 미드필더 출신인 하베르츠가 오른쪽 메짤라로 나서 너른 활동량으로 공격적인 움직임을 보이자 요케레스와 궁합도 살아났다. 올 시즌 오프더볼에 아쉬움을 보인 요케레스가 득점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이 부여됐고 하베르츠는 요케레스를 견제하는 수비들 덕분에 한층 수월하게 빈공간을 공략할 수 있었다. 두 선수는 각각 1골 1도움을 기록하며 공존 효과를 증명했다.

최상의 전력을 복구한 아스널은 리즈전 반드시 승점 3점을 수확해야 한다. 더불어 리즈전을 시작으로 아스널은 선덜랜드 홈, 브렌트퍼드 원정까지 연승을 거둬야할 상대적 약체들과 맞붙는다. 이후에는 토트넘홋스퍼와 첼시를 상대하기에 앞선 3경기에서 승점 9점을 수확해야 선두 수성도 수월해질 수 있다.

사진= 게티이미지코리아 

Copyright ⓒ 풋볼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