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국대학교는 전담 운영을 맡고 있는 공교육 에듀테크 정보·체험 플랫폼 '에듀집(Edzip)'이 지난 21일부터 23일까지 개최된 '2026 대한민국 교육박람회'에서 '학교와의 협력(Collaboration with a School)' 부문을 수상했다고 30일 밝혔다.
뉴시스 보도에 따르면, 에듀집은 교육부와 한국교육학술정보원이 주관하고 건국대가 운영하는 플랫폼으로, 공교육 중심 에듀테크 성장 기반 조성의 일환으로 구축됐다. 이는 에듀테크 정보 제공과 다양한 무료 체험 기회를 통해 교사의 합리적인 선택을 지원하는 것이 핵심이다.
23회째를 맞은 '대한민국 교육박람회'는 아시아 최대 규모로 개최되는 교육 전문 전시회로, 570개 사 1550개 부스의 규모를 지닌 올해 전시는 '교육이 미래다(The Future is Education)'를 주제로 열렸다.
이번 행사에서 에듀집은 교육 현장을 반영한 맞춤 솔루션을 제공해, 교사와 학생 간 상호작용을 촉진하고 공교육의 내실화에 기여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으며 '학교와의 협력' 부문을 수상했다.
아울러 수상과 함께 에듀집은 한 해 교육 분야를 이끌 신제품과 우수 서비스를 엄선해 소개하는 쇼케이스 프로그램 특별관 '오렌지 라벨'에도 선정됐다.
임걸 에듀테크소프트랩사업단장은 "에듀집이 아시아 최대 규모의 교육 박람회에서 학교 협력 성과를 공식 인정받아 뜻깊다"며 "앞으로도 학교 현장과의 긴밀한 협력을 바탕으로, 디지털 교육 전환 시대에 걸맞은 최적의 교육 환경을 만들어가는 데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한편 '2026 대한민국 교육박람회'는 (사)한국교육녹색환경연구원과 엑스포럼이 공동으로 주최하고, 교육부·과학기술정보통신부·중소벤처기업부 등 정부 부처와 서울특별시교육청을 비롯한 전국 16개 시·도교육청의 후원으로 진행됐다.
Copyright ⓒ 모두서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