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S1 '한국기행' 백두대간을 걷다 4부에서는 사진가 강재훈의 시선에 따라 아름다운 겨울 덕유산을 만나러 가 본다.
'한국기행'은 역사와 전통, 건축과 문화의 향기를 느끼고, 우리가 알지 못한 또 다른 한국의 이야기를 생생하게 담아내는 현장 다큐멘터리 프로그램이다.
EBS1 '한국기행' 미리보기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덕유산 겨울 찬가' 편 자료 사진. / EBS1 제공
30여 년간 치열한 현장을 기록해 온 사진기자이자 사진작가 강재훈 씨. 그가 겨울을 맘껏 누리기 위해 덕유산으로 향한다.
전라북도와 경상남도를 품은 덕유산은 백두대간 중 설경이 아름다운 눈꽃 명소! 그 명성에 걸맞게 눈 소식이 들리면 덕유산 최고봉 향적봉엔 설경을 즐기려는 사람들로 북적북적!
사진가의 눈으로 바라보는 겨울 덕유산의 풍경은 어떤 모습일까?
향적봉 등반 후 찾아간 곳은 덕유산 자락 심심산골에 표류하듯 직접 흙집을 짓고 사는 전칠봉 씨의 황토집. 고향 떠나 안 해본 일 없다는 전칠봉 씨는 덕유산의 넉넉한 품이 그리워 고향으로 돌아와 흙집을 지었단다.
12년 전부터 시작해 손수 짓고 관리 중인 6채의 흙집에서 자연을 벗 삼아 하루하루 신선처럼 살아가는 전칠봉 씨! 그의 흙집에서 하룻밤 묵으며 덕유산 구석구석 숨은 겨울을 찾아가는 시간
사진가 강재훈의 시선 따라 아름다운 겨울 덕유산 만나 보자.
EBS1 '한국기행' 미리보기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덕유산 겨울 찬가' 편 자료 사진. / EBS1 제공
EBS1 '한국기행' 방송시간은 매주 월~금 오후 9시 35분이다. 방송 정보는 EBS1 '한국기행' 홈페이지 '미리보기'에서 확인할 수 있다.
Copyright ⓒ 위키트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