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미더머니12’에 출연 중인 한 래퍼가 병역 기피 혐의로 기소됐다는 소식이 전해진 가운데, 제작진이 사실관계를 확인하고 있다.
익명의 남자 실루엣. AI가 생성한 자료사진.
29일 Mnet ‘쇼미더머니12’ 관계자는 뉴스1에 해당 출연자와 관련한 병역법 위반 혐의에 대해 “현재 사실관계를 확인 중"이라고 입장을 밝혔다.
앞서 한 매체는 지난 28일 서울서부지검이 래퍼 A 씨를 병역법 위반 혐의로 기소했다고 전했다. 보도에 따르면 A 씨는 2016년 실시된 첫 병역판정검사에서 현역 대상인 신체등급 2급 판정을 받았으나, 2022년 1월부터 6월까지 정신건강의학과에서 진료를 받으며 정신질환을 앓는 것처럼 꾸며 신체등급 4급 판정을 받은 혐의를 받고 있다.
해당 정황은 병무청 특별사법경찰이 포착한 것으로 알려졌으며, 이후 사건이 검찰에 넘겨져 기소로 이어진 것으로 전해졌다.
Mnet에서 방송하는 예능, '쇼미더머니12' 포스터. / Mnet 제공
A 씨는 현재 ‘쇼미더머니12’에 출연 중인 것으로 알려져 향후 프로그램 측 대응에도 관심이 모이고 있다.
Mnet ‘쇼미더머니’는 2012년 6월 22일 첫 방송을 시작한 국내 대표 힙합 경연 서바이벌 프로그램이다. 참가자들은 프로듀서 팀 앞에서 랩을 선보이고 배틀과 무대를 거쳐 최종 우승자를 가리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우승자에게는 상금과 음원 발매 지원 등 활동 기회가 주어지며, 많은 래퍼들이 이 프로그램을 통해 대중적 인지도를 얻었다. ‘쇼미더머니’는 힙합의 대중화에 영향을 준 콘텐츠로 평가받았고, 시즌을 거듭하며 화제를 이어왔다. 11번째 시즌까지 방송된 뒤 2022년 이후 휴식기를 가졌으며, 현재 12번째 시즌인 '쇼미더머니12'가 방송되고 있다.
Copyright ⓒ 위키트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