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 확대 복리후생 강화" 한전KDN, 고용부 장관상[2026 일자리대상]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고용 확대 복리후생 강화" 한전KDN, 고용부 장관상[2026 일자리대상]

모두서치 2026-01-29 15:30:47 신고

3줄요약
사진 = 뉴시스

 

 


뉴시스 보도에 따르면, 전력계통 전 과정에 첨단 ICT 기술을 적용해 에너지산업 발전에 기여하고 있는 한전KDN이 고용 확대와 직원 복리 후생 강화에 힘써온 공로를 인정받아 '2026 대한민국 일자리 대상'을 수상했다.

한전KDN은 29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열린 제 8회 일자리대상에서 고용노동부 장관상을 받았다.

한전KDN은 최근 3년내 최대 채용을 달성했다. 지난해에는 전년대비 6% 증가한 102명을 정규직으로 채용하면서 전체 근로자수는 3031명으로 0.3% 늘었다.

취업취약계층 취업 강화에도 힘썼다. 2024년에는 사회형평인력으로 4명을 뽑았지만 지난해에는 고졸 1명, 보훈 2명, 기초생활수급자 4명 등 7명의 취업취약계층을 정규직으로 채용했다.

아울러 지난해엔 청년 인턴 채용에서 취약계층만을 대상으로 제한 경쟁을 시행하기도 했다. 전체 청년인턴 127명 채용에서 23명을 고졸인턴으로 채용해 취약계층 채용을 늘리는데 노력했다.

채용인력에 대한 교육 및 복지 프로그램도 한전KDN의 경쟁력이다. 한전KDN은 입사부터 퇴직까지 생애 직급주기 별 평생교육을 시행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직장인으로서 직무역량 계발은 물론 직업 경험도 향상시키기 위해 노력 중이다.

이와 함께 남성직원 임신검진 및 태아검진 동행 특별휴가, 임신 중 직원 모성보호시간 신청시 자동승인, 배우자 출산휴가 확대, 임신기 근로시간 단축제 및 출퇴근 반반차 휴가제 도입, 근로시간 단축 및 시간선택제 신청대상 자녀 연령 확대 등 일가정 양립을 위한 다양한 제도도 운영 중이다.

공정한 채용을 위한 제도개선을 추진한 것도 한전KDN의 수상 배경이다.

한전KDN은 서류전형에서 인공지능(AI) 솔루션을 활용한 검증을 실시하고 필기전형에선 출제자와 지원자와의 접점을 차단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면접은 다양한 면접관을 구성해 객관적으로 평가를 진행하고 있다.

이외에도 서류전형에 있어 자기소개서 제출을 생략하고 전형별 진행사항을 사전에 공지해 지원자의 혼선을 최소화하고 있으며 탈락자에겐 장단점 분석결과 리포트를 제공하는 피드백을 통해 향후 구직을 돕고 있다.

 

 

 

 

Copyright ⓒ 모두서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