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생명, 2026년 컨설턴트 교육체계 전면 개편 착수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삼성생명, 2026년 컨설턴트 교육체계 전면 개편 착수

포인트경제 2026-01-29 12:07:33 신고

3줄요약

[포인트경제]

삼성생명이 2026년 영업 핵심전략의 일환으로 컨설턴트 교육체계를 전면 개편했다. 이번 개편은 전속조직 강화와 영업력 제고를 목표로 교육체계 유연화와 실전형 교육 편성에 중점을 뒀다.

삼성생명은 신인 컨설턴트 교육체계를 단계별로 차별화했다. 3년차 신인 컨설턴트는 필수 신인교육과 영업활동을 병행할 수 있도록 온라인 교육으로 전환했다. 이들은 태블릿 교육On에 탑재된 온라인 강의를 통해 언제 어디서나 교육을 이수할 수 있다. 반면 보험 기초 역량이 부족한 2년차 신인은 기존 방식대로 대면 교육을 받는다.

영업 현장 성과를 즉각적으로 높이기 위한 실전형 교육 프로그램도 강화됐다. 고객캠프에서는 보유계약 분석을 통해 고객의 잠재 가입 니즈를 발굴한다. 활동캠프에서는 건강보험 가입 트렌드 분석과 택배 활동 교육을 통해 영업력을 높인다.

보험업계 최초로 도입한 생애주기형 교육과정은 컨설턴트의 장기 전문성 확보를 지원한다. 10년차 컨설턴트를 위한 라이프 마스터즈 과정은 상품과 디지털 역량 강화를 목표로 한다. 20년차 라이프 리더즈 과정은 베테랑 컨설턴트의 리더십 역량 강화를 중심으로 운영된다. 30년차 라이프 히어로즈 과정은 건강과 은퇴관리, 로열티 제고에 초점을 맞춘다. 이를 통해 급변하는 금융 환경에서도 지속적인 전문성 유지를 도모한다.

우수성과 컨설턴트를 위한 성장 로드맵도 마련됐다. 신인 컨설턴트의 체계적 성장을 위해 신인 비전UP 과정과 Pre-성대 과정을 신설했다. 이후 성대-삼성 차세대 리더 과정에서는 세무, 법인, 컨설팅, 마케팅 등 전문 학습을 진행한다. 마지막으로 서울대-삼성 인문학 과정을 통해 최고 금융 전문가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삼성생명 관계자는 "이번 교육체계 개편은 컨설턴트들이 현장에서 마주하는 현실적 고민을 해결하고 실전 역량 강화에 집중했다"며 "앞으로도 현장 중심의 실용적 프로그램을 통해 고객에게 차별화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Copyright ⓒ 포인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