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네이버웹툰 원작…에미상 수상 감독이 만든 '국산 애니', 오늘(29일) 티빙에서 공개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인기 네이버웹툰 원작…에미상 수상 감독이 만든 '국산 애니', 오늘(29일) 티빙에서 공개

위키트리 2026-01-29 11:26:00 신고

3줄요약

네이버웹툰 '테러맨'을 원작으로 한 '국산 애니메이션'이 티빙에서 드디어 공개된다.

'테러맨' 예고편 속 한 장면 / 유튜브 'TVING'
29일 티빙 오리지널 애니메이션 ‘테러맨’이 공개된다. 웹툰 제작사 와이랩 대표 히어로 프랜차이즈 ‘슈퍼스트링 유니버스’의 시작을 여는 동명의 인기 웹툰을 원작으로 하는 작품이다. '슈퍼스트링'은 와이랩이 지난 2015년 선보인 웹툰 세계관 중 하나다. 위기에 빠진 지구를 구하고 악의 세력을 물리치기 위해 각 차원에서 건너온 능력자들의 이야기를 다룬다.

그 중에서도 '테러맨'은 슈퍼스트링의 중심에 있는 작품으로, 불행을 감지하는 눈을 가진 고등학생 ‘정우’가 사람들을 구하기 위해 스스로 테러리스트가 되어 거대한 음모와 맞서는 이야기를 그린 ‘한국형 다크히어로물’이다.

지난 2016년 네이버웹툰에서 연재를 시작해 2020년 시즌 2가 종료됐고, 국내뿐만 아니라 일본, 중국, 대만, 태국, 인도네시아에서도 연재됐다. 애니메이션 ‘테러맨’은 웹툰 시즌 1의 초반부를 다룰 예정이다.

'테러맨 포스터' / 와이랩
작품에는 실력파 제작진이 참여해 팬들의 기대감을 높였다. 심슨 스페셜 에피소드 ‘공포의 나무집33’ 두 번째 이야기로 제75회 에미상에서 최우수 애니메이션 프로그램상을 수상한 엄상용 감독이 연출을, 넷플릭스 오리지널 애니메이션의 에피소드 감독을 맡았던 우메하라 타카히로 감독이 캐릭터 작화 감독을 맡았다.

성우진도 화려하다. ‘극장판 귀멸의 칼날: 무한열차편’, ‘마루는 강쥐’, ‘더 퍼스트 슬램덩크’ 등 굵직한 애니메이션에 참여한 이경태, 장미, 엄상현, 심규혁, 전태열 등 인기 성우들이 합류했다.

여기에 제로베이스원 멤버 김태래가 오프닝 곡 ‘Bomb Bomb’의 가창에 참여해 글로벌 팬들의 뜨거운 관심이 기대된다. 강렬하게 질주하는 사운드가 인상적인 곡 ‘Bomb Bomb’은 오늘(29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웹툰 '테러맨' 원작자 한동우 작가는 이번 애니메이션 개봉에 대해 “독자들 반응이 기대된다. 제작 초기부터 세세한 부분까지 원작자인 저와 고진호 작가의 검수를 거쳤기 때문에, 웹툰 독자들도 실망하지 않을 것”이라며 “슈퍼스트링의 대표 프로듀서도 맡게 된 만큼, 이번 테러맨 애니메이션을 시작으로 다양한 활동을 통해 다시 한번 슈퍼스트링의 황금기를 열 수 있는 기회가 열리길 바란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테러맨' 웹툰 표지 / 와이랩
◆ '테러맨' 웹툰은...

'테러맨'은 불행을 예지할 수 있는 초능력을 가진 소년 '민정우'가 사람들을 위험으로부터 구하기 위해 테러리스트로 위장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았다. 연재 당시에도 촘촘한 스토리, 고퀄리티 액션 신을 무게감 있게 보여줘 "웰메이드 히어로물 웹툰"이라며 팬들에게 사랑을 받은 바 있다.

애니메이션에서도 '테러맨' 원작이 지닌 특유의 날카로운 작화 그대로 담겼다. 캐릭터 작화를 맡은 우메하라 타카히로 감독은 ‘원작 중시’가 최우선이었다면서 “원작을 면밀히 분석하고, 실지 조사를 철저히 진행했다. 장면의 보강이나 액션의 설계, ‘테러맨’만의 특수효과 개발과 색채 구축 등에 많은 공을 들였다”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원작자인 고진호 작가의 섬세하고 대담한 질감 표현이 ‘테러맨’만의 매력이다. 독특한 머리카락 표현, 감정을 극대화하는 눈동자 디테일, 액션의 실루엣 등 고진호 작가의 스타일을 재현하는 데 집중했다”라며 포인트를 짚었다.

또한 연출을 맡은 엄상용 감독은 작품에 담긴 변화를 다이내믹하게 담아내기 위해 내적 충격과 갈등 묘사를 보강했다고 밝혔다. 그는 “이번 작품은 주인공 정우가 시련과 각성을 거치며 결심하고 성장해 나가는 과정을 주로 다루고 있다. 그리고 조력자들의 능력과 배경은 앞으로 정우가 어떤 인물로 성장할지를 기대하게 하는 요소”라면서 “이 이야기가 무한한 확장성을 가진 세계관의 출발점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밝혀 팬들의 기대를 높였다.

제작진의 포부대로, 앞서 공개된 예고편에서는 박진감 넘치는 액션 연출에 팬들의 기대감을 더욱 높아지기도 했다. 예고편에는 광안대교, 양화대교, 선유도 공원까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명소에서 벌어지는 화려한 액션 신이 펼쳐졌고, 팬들은 "이 정도면 선방이다", "원작 나온지 10년 만에 애니로 나오다니", "잘 만든 것 같은데", "많이 발전했다", "내 최애 웹툰인데" 등 호평을 쏟아냈다.

'테러맨'은 험난한 국내 애니메이션 시장에 도전장을 내밀었다는 것 자체로 그 의미는 특별하다 볼 수 있다. 국내 수많은 웹툰, 웹소설 IP들이 영화, 드라마 등으로 실사화되고 있지만, 애니메이션이 제작되는 건 흔치 않은 일이기 때문.

‘테러맨’을 중요한 이정표로 생각한다는 엄상용 감독은 “우리나라의 웹툰이 해외에서 기획되는 일이 반복되며 국내 애니메이터들은 실패조차 할 수 없는 조건이 되어가고 있다. 중요한 기점이라고 생각했다. 또 이번 작품이 시청자분들에게 작은 즐거움을 드리고, 다음번을 기대하게 만드는 작품이 된다면 기쁠 것 같다”라는 바람을 전했다.

우메하라 타카히로 감독 역시 “좋은 의미로 무엇에 있어서든 ‘테러맨’이 처음이었다라고 말할 수 있는 작품으로 기억되길 바란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웹툰 원작 '테러맨'은 네이버웹툰에서 볼 수 있으며, 티빙 오리지널 애니메이션 ‘테러맨’은 29일부터 티빙에서 볼 수 있다.

Copyright ⓒ 위키트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