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을 위한 힐링 스폿, 사우나ㅣ마리끌레르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겨울을 위한 힐링 스폿, 사우나ㅣ마리끌레르

마리끌레르 2026-01-29 10:36:20 신고

3줄요약

뼛속까지 시린 바람이 부는 요즘, 온몸이 꽁꽁 얼어붙어 아무것도 하기 싫지 않나요? 이럴 때 간절하게 생각나는 곳은 단 하나, 바로 뜨끈한 물과 열기가 가득한 사우나죠. 묵은 피로를 씻어내고 얼어붙은 몸과 마음을 노곤하게 녹여줄 힐링 사우나 & 스파 4곳을 소개합니다. 바다 냄새 섞인 해수탕부터 숲속의 프라이빗 스파까지 취향대로 골라 떠나보세요.

인천조탕

업체 제공
업체 제공

서해 바다의 낭만과 뜨끈한 해수탕의 만남

수도권에서 가장 가볍게 떠날 수 있는 바다인 인천 영종도와 용유도 근처에는 특별한 목욕탕이 숨어 있습니다. 그 주인공은 바로 인천조탕입니다. 이곳은 1800평 구조에 1600명을 동시에 수용할 수 있는 프리미엄 스파 공간인데요. 모던하고 군더더기 없는 신식 시설로 목욕 마니아들 사이에서는 알음알음 소문난 명소입니다. 서해 특유의 짠 내 섞인 바람을 맞으며 드라이브를 즐긴 후 이곳에 들러 뜨거운 탕에 몸을 담그면 세상 부러울 것이 없겠네요. 미네랄이 풍부한 해수탕은 피부 보습에 탁월해 목욕 후 로션을 바르지 않아도 매끈거리는 살결을 느낄 수 있다고 하죠. 인근 을왕리 해수욕장에서 겨울 바다의 일몰을 감상하고 꽁꽁 언 몸을 이곳에서 녹이는 코스는 겨울 당일치기 여행의 정석과도 같습니다. 인천의 찬 바닷바람을 맞은 뒤 방문하기에 최적의 장소로 꼽히는 이유는 탕 자체에 집중한 지하 암반 해수와 특별한 약초 등을 활용한 ‘조탕(槽湯)’이라는 입욕 시설을 갖추고 있기 때문이죠. 모던한 인테리어에서 확실한 물의 맛 느끼고 싶다면 인천조탕으로 향해보세요.

주소 인천광역시 중구 용유서로 30

허심청

업체 제공
업체 제공

압도적 스케일의 위엄

부산을 넘어 대한민국 온천의 자존심이라 불리는 곳이 동래온천의 상징과도 같은 허심청입니다. 이곳에 들어서는 순간 가장 먼저 압도되는 것은 바로 천장입니다. 초대형 돔 형태의 높은 천장과 그 사이로 쏟아지는 자연 채광은 마치 거대한 신전에 들어온 듯한 웅장함을 선사하죠. 동양 최대 규모라는 수식어답게 수용 인원만 3천 명에 달하며 다양한 테마의 탕을 순회하는 것만으로도 한 시간이 훌쩍 지나갑니다. 허심청의 진가는 공간뿐만 아니라 물에서도 드러나는데요. 마그네슘이 풍부한 동래 온천수는 예로부터 왕들이 찾았을 정도로 피로 회복과 피부 미용에 탁월한 효능을 자랑합니다. 특히 돔 천장 아래 탁 트인 대온천탕에서 즐기는 반신욕은 답답함 없이 상쾌한 공기와 뜨거운 수온을 동시에 즐길 수 있어 무릉도원이 따로 없겠어요. 목욕 후 즐기는 찜질 시설과 시원한 생맥주 한 잔은 허심청이 주는 또 다른 즐거움입니다. 부산 여행의 필수 코스이자 부모님을 모시고 가면 칭찬받을 수밖에 없는 효도 관광의 성지이기도 합니다.

주소 부산 동래구 온천장로107번길 32 허심청

해브나인스파

업체 제공
업체 제공

숲속에서 즐기는 신선놀음

충북 제천의 깊은 숲속, 리솜 포레스트 내에 위치한 해브나인스파는 단순한 사우나를 넘어선 웰니스 힐링의 끝판왕입니다. 이곳이 겨울에 더욱 핫한 이유는 바로 SNS를 뜨겁게 달군 야외 프라이빗 스톤 스파 때문인데요. 거대한 돌을 깎아 만든 1인용 욕조에 몸을 담그고 눈 덮인 숲을 바라보며 즐기는 노천욕은 영화 속 한 장면 같은 낭만을 선사합니다. 차가운 겨울 공기에 머리는 시원하고 물속에 잠긴 몸은 뜨끈한 쾌감은 경험해 보지 않은 사람은 모르는 중독성이 있습니다. 숲과 맞닿아 있는 인피니티 풀은 김이 모락모락 피어오르는 온수풀로 운영되어 겨울철에도 수영과 스파를 동시에 즐길 수 있죠. 아이들과 함께하기 좋은 실내 아쿠아플레이존부터 조용히 사색을 즐길 수 있는 사상체질 스파존까지 갖추고 있어 커플, 가족 누구와 함께해도 만족도가 높습니다. 눈 내리는 날 방문한다면 설경을 배경으로 잊지 못할 인생 사진과 함께 진정한 쉼을 경험할 수도 있겠네요.

주소 충북 제천시 백운면 금봉로 365

홍삼스파 참숯가마 사우나

업체 제공
업체 제공

땀으로 배출하는 독소

파주 헤이리 마을 인근에 위치한 홍삼스파 참숯가마 사우나는 세련된 스파보다는 뜨거운 지지기를 좋아하는 한국인의 취향을 제대로 저격하는 곳입니다. 이곳의 핵심은 가스나 전기가 아닌 실제 참나무를 태워 열기를 내는 전통 방식의 불가마입니다. 활활 타오르는 숯가마 앞에 등을 돌리고 앉아 있으면 뼛속 깊은 곳까지 원적외선이 침투하며 묵은 땀과 독소를 시원하게 배출해 줍니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 홍삼 진액을 활용한 이벤트 탕이나 테마 공간도 매력적이지만 역시나 이곳의 하이라이트는 숯 향기 가득한 가마 체험이죠. 고온, 중온, 저온으로 나뉜 꽃탕을 오가며 땀을 뺀 뒤 야외 평상에 앉아 마시는 차가운 식혜 한 잔은 그야말로 꿀맛입니다. 서울에서 차로 1시간 남짓이면 닿을 수 있는 거리라 주말 나들이 겸 다녀오기에 부담도 없죠. 화려한 시설보다는 땀 빼는 맛과 개운함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실속파들에게 강력 추천하는 겨울 필수 코스입니다.

주소 경기 파주시 탄현면 장릉로 5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