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2025년 현장 밀착지원 신기술·신사업 시장진출 성공
(대전=연합뉴스) 김준호 기자 = 한국화학연구원(KRICT)은 기업부설 연구소 육성사업(디딤돌 사업)의 우수사례집 '커넥티드(Connected) KRICT 기술로 연결하고 혁신으로 성장하다'를 발간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사례집은 2016년 최초의 육성(졸업)기업 배출 이후 10주년을 맞아 화학연의 차별화된 사업 지원 효과를 알리기 위해 제작됐다.
기업의 기술혁신역량 강화 과정 및 성장 로드맵, 파급효과 등 화학연과 개방형 협력 성장 스토리로 구성됐다.
사례집에는 탄소중립 이산화탄소 포집·활용(CCU), 수처리 소재, 이차전지·에너지 소재, 탄소·환경 소재, 반도체·냉각 소재, 도료·분산제 기술 분야에서 기술 내재화·국산화를 창출한 우수사례 6개 기업의 이야기가 담겼다.
2013년부터 시작된 디딤돌 사업 졸업 기업은 43종의 제품화 추진, 388억원의 제품 매출액 발생, 연구개발 인력 282명 고용, 특허 128건, 화학연 기술이전 66건, 투자 유치 588억원 등 다양한 사업화 성과를 거뒀다.
이영국 원장은 "디딤돌 사업은 기업이 필요로 하는 기술을 연구자가 현장에서 함께 고민하며 밀착 지원하는 협력 모델"이라며 "이번 사례집은 우리 연구원의 지원이 실제 기업의 기술 경쟁력과 사업화 성과로 어떻게 이어졌는지를 보여주는 결과물"이라고 말했다.
사례집은 무료로 배포되고 있으며, 개별적으로 자료집이 필요한 경우 화학연 기술사업화센터 기업협력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kjunho@yna.co.kr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